[가격정책수단] 가격결정요소와 가격정책분류, 차별가격정책 및 신제품가격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격정책수단

Ⅰ. 가격결정의 제약 요소와 가격정책의 분류

Ⅱ. 차별가격정책(가격차별과 동일)

1. 할인정책
1) 현금할인
2) 수량할인
3) 업자할인
4) 계절할인
2. 지역적 가격제
1) 지역가격제
2) 균일가격제
3) 기점가격제
3. 시간적 차별가격
1) Clock time 차별가격
2) Calendar time 차별가격
4. 용도에 의한 차별가격

Ⅲ. 신제품가격정책

1. 시장도입기의 가격정책
1) 고가정책
2) 침투가격정책
2. 제품성숙기의 가격결정
3. 재판매가격 유지정책
본문내용
가격정책수단

I. 가격결정의 제약 요소와 가격정책의 분류
가격정책은 가격결정과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여러 가지 가격결정의 요소와 그 제약을 고려하여 수행된다.
켈리(E. J. Kelly)는 가격결정의 제약 요소로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들고 있다. 법적 고려 가격결정을 규제하는 법률은 복잡하다. 대기업이 가격을 결정할 때는 대체로 법률, 경제상황 및 정부의 정책경향도 고려한다.
기술 다수의 기업이 중복된 연구를 행하는 경우에, 경쟁으로 인하여 설비능력의 과잉을 초래한다. 또한, 기술 과점기간의 단축과 함께 과당가격경쟁을 불러온다.
사회적 관련성 가격경쟁의 윤리와 가격결정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무제한한 가격경쟁에 대한 규제이다.
본래 가격정책은 기업의 수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침과 동시에 경쟁기업의 시장점유율 경쟁에 대항하고, 매상고의 제고와 목표이익률을 달성하는 데에 있다.
가격정책수단을 중심으로 가격정책을 체계화하면 아래의 표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육과] [A+] 스포츠마케팅 특강 자료 PPT
  • 가격 할인 시 품질 인식 저하 및 가치 감소 우려빈번한 할인이나 쿠폰 발행은 제품 구매시기를 미루는 결과 초래경쟁 우위를 위한 촉진 전략연합적인 촉진 전략을 수립수영장과 웨이트트레이닝장을 함께 사용하면 가격 할인맥도날드와 같은 레스토랑 업체가 스포츠 입장권을 통해 할인 혜택을 주는 것가격을 이용한 전략적 촉진 사용쿠폰, 사은품, 경품, 무료 강습특정 집단에 할인 (예. 어린이의 날, 남구구민의 날)프로 그램의 성격이나 효익을

  • [사회문제] 주택문제
  • 수단을 국가적인 법률 행위로 채택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 1991년 유엔의 「경제사회문화권 위원회」에서는 주거권의 구성요소를 ①점유의 안정성, ② 주거생활에 필요한 시설의 확보, ③ 적당한 가격, ④ 거주가 가능한 수준, ⑤사회적인 차별의 극복, ⑥ 주거하기에 적당한 위치, ⑦ 문화적 특성의 보호 등으로 들고 있다. 주거권의 개념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첫째, 주거권은 점유의 법적 안정성을 강조한다. 점유 형태 (자기 집, 셋집 등)

  • [사회복지법제론] 장애인 주거권 확보(주거권이란, 방향과 과제)
  • 차별을 받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이러한 기준이 유지된다 하더라도, 일정한 비율 내에서 1인 가구를 위한 할당제가 도입되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주택개조 지원사업은 이미 완성된 주거공간에 대한 사후적 보완의 성격을 지닌다. 따라서 보다 근본적으로는 주택의 건립 단계에서 유니버설 디자인의 적용을 통해 장애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정책이 보다 강화되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현 주택법에는 장애인 및 노약자를 위한 주거의 편의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의 마케팅 전략
  • 정책제품혁신의 특수성아반떼XD의 모델차별화의 의미 및 중요성신모델 출시를 위한 고객서비스.아반떼XD의 고객서비스 기능의 평가6.가격정책경쟁메이커의 판매조건아반떼XD 가격정책 수단의 문제점아반떼XD 가격컨셉트의 특징할인지원 및 잠재적 지원정책7.유통정책현대자동차의 판매조직현대자동차의 유통 전망8.촉진정책아반떼XD의 기존 커뮤니케이션 개요커뮤니케이션전략의 요소경쟁 3사의 장단점 비교

  • ESPN과 우리나라 신문사(미디어기업) 다각화 전략
  • 결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이 발견되었다.마지막으로 언론사들이 공통적으로 느끼고 있는 장애 요인은 ‘규제’, ‘자본력’, ‘기존 조직의 낙후된 사고’였고, 이 세 가지가 먼저 해결되어야만 우리나라 미디어 기업들의 미래가 보인다고 모두 지적하였다.미디어 기업의 사업다각화는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될 것이며, 그 방향 또한 지금과는 다르게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까지는 규제환경이나 전통적인 조직문화 등의 장벽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