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시대의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멀티미디어시대의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지도란

2. 멀티미디어시대의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의 역할

3. 멀티미디어시대의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의 중요성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의 언어 발달과 학습은 교육자가 만들어 내는 환경과 큰 상관이 있다. 따라서 유아 교육 기관에서는 유아를 위한 문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풍부한 문해 환경 속에서 유아들이 자유롭고 즐겁게 언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많은 유아 교사들이 책읽기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책 읽기 경험이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나 부분적인 활동으로만 단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유아는 책의 그림을 통해서 이야기를 읽으며 이야기의 줄거리를 머릿속의 영상을 통해 그려나간다. 그림책을 반복적으로 보는 유아는 훨씬 풍부한 세계를 상상하며 자유로운 이미지를 그려나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폭발적인 어휘력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멀티미디어시대의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나영 외, 영유아 발달, 양서원, 2005.
김영실 외,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공동체, 2006.
이차숙 외, 유아언어교육론, 동문사, 1995.
이영자, 유아 언어 발달과 교육, 양서원,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안드라고지(성인교육: 학습자․상황․경험 중심) > 페다고지(정규학교교육: 교사․교과중심의 주입식교육)(2)전인교육①지․덕․체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전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궁극적 목표는 자아실현의 도모)②산업사회의 인간소외 현상으로 야기된 교육의 비인간화 현상을 없애고 인간성 회복을 위해서 대두된 개념(3)가정교육①가정은 1차적인 공동사회(Gemeinschaft)로서 친밀한 대면적 교섭에 의해 교육이 이루어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수매체 활용과 앞으로의 동향
  • 역할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때 환등기나 조명기를 활용하면 좋다. 이러한 스크린은 아동이 역할놀이나 빛과 그림자의 물리적이 속성에 대해서도 인식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6. 기타-앞으로의 동향 레지오 에밀리아의 영유아교육/보육시설의 환경을 설명하면 언제나 건물 내부에서도 자연을 직접 접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건물 안에서도 비가 떨어지고 눈이 내리는 것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실내정원을 두는 것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A형]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 운영자의 지도성에 관하여 논하시오.
  • 역할 유형과 분담과정에 대해 세부적인 절차를 원한다면 필자의 저서인 「영유아교육기관의 개원과 운영」(창지사), 80~85쪽을 참고하기 바란다. 명령계통에는 각자가 어떻게 일을 처리해야하며 누구를 통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는 지에 대해 궁금함이 전혀 없도록 설명을 해놓아야 한다. 기관장의 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시키기,

  • 영재교육 레포트
  • 위한 대란을 제시하고 확립할 기 회 허용 지적 호기심․광범위한 사물에의 관 심․복잡성의 선호․지속적인 목표 추구․제한된 환경에 질식․단순한 설명에 싫증․완고함․풍부한 환경 제공․재능있는 수용적인 성인과의 접촉기회 제공․행동을 분석하고 제고할 기 회 제공이와 같은 논의에 기초하여 학교교육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수업방법으로는 연구방법의 활용, 탐구수업 방법의 활용, 질문법의 활용, 창의성 지도방법의

  • [부모교육A형 2017년] 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시고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내용을 설명하시오-부모교육 필요성, 부모교육 주요내용- [방통대 중간과제물]
  • 역할의 중요성 인식2) 유아발달의 특징의 교육 3) 바른 지도 방법 교육 4) 자녀와의 대화기법 전수5) 가정에서 바람직한 학습 환경조성 지도6) 온라인을 통한 부모역할 지식교류7) 예비부모를 위한 교육 강화8) 기관중심 부모교육의 활성화9) 교사와 부모의 면담 활성화10)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체계성 확보Ⅲ. 결론Ⅳ. 참고문헌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시고(15점),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내용을 설명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