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을 설명하고 보육현장에서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제시하여 수학활동의 교육프로그램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을 설명하고 보육현장에서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제시하여 수학활동의 교육프로그램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 설명
1) 표준보육과정 수학내용 설명
2) 누리과정 수학내용 설명
2. 0~2세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중요성
3. 수업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학활동 교육 프로그램 작성
1) 동화를 활용한 수학활동 교육 프로그램
2) 게임을 활용한 수학교육 프로그램
3) 연령별 수학활동 교육프로그램
(1) 2세 미만
(2) 2세
(3) 3~5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 설명
1) 표준보육과정 수학내용 설명
자연탐구 영역의 세 가지 내용 범주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는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수량과 공간을 인식하고 비교하며 규칙성을 인식하는 등 구체적인 경험과 조작활동으로 수학의 기초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성격을 지닌다. 이와 같은 표준보육과정에서의 수학내용은 연령별도 다음과 같다.
첫째, 0~1세 영아들은 ‘수학적 탐구
.
.
2. 0~2세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중요성
수학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영유아가 자신의 환경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현대 사회가 고도의 기술ㆍ정보화 사회로 전환하면서 모든 사람에게 수학적 소양이 필요하게 되었다.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인간상을 길러내기 위한 효과적인 수학교육에 관한 논의는 계속되고 있는데 특히 21세기에 들어와서는 만2세전 영아기부터 질적으로 우수한
참고문헌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최상진, “수학 교육의 학자별 이론과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 연세대, 2006
- 보건복지부, “제3차 표준보육과정”, 2013
- 박정숙, “어린이집 영아반의 수학활동 운영현황과 교사들이 인식한 어려움 및 지원요구”, 신라대, 2013
-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 이미현, “표준보육과정에 근거한 보육프로그램의 수학활동 분석”, 서원대, 2011
- 한종화, “탐구중심 유아수학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 효과”, 중앙대, 2003
- 최해숙, “동화를 활용한 수학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능력과 수학성취에 미치는 효과”, 위덕대, 201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도움됬습니다 고맙습니다
  • sh120***
    (2016.09.04 22:03:17)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과정에 있어서 구성, 원리를 적용한 내용과 일일 계획안 작성
  • 내용과 일일 계획안 작성Ⅰ. 서론보육과정이란 국가 수준 의 보육 지침으로 만0 ~ 만5세 영유아가 어린이집 에서 활동해야하는 내용을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태도와 가치. 지식. 기술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내용이다. 어린이집 표준보육 과정은 만0 ~ 만2세이며 누리과정은 만3~만5세 보육과정 으로 구성 되어 있다. 이렇게 연령에 따른 보육과정을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보육하는 게 바람직하다. 또한, 보육과정은 활동, 자극, 영양, 휴식, 섭식 등에 대한

  • [아동건강교육 4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보육과정2) 건강생활 영역 중 신체관련 부분과 신체운동 영역의 내용구분3) 2007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평가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스티번(Stephen)은 보육과정에는 보육철학, 보육목적, 발달이론에 근거한 상호작용, 활동 프로그램, 조직화된 학습과정이 포함된다고 하였다. 보육과정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더 큰 틀이라 할 수 있다. 영유아의 무엇을 위해 어떻게 보육하고 또 어떠한 것을 제공할 것인가에 대한 기

  •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는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범주를 연령과 수준별로 기술하시오
  • 표준보육과정 과학적 탐구하기의 중점적인 내용첫째, 영유아기에는 자신을 둘러싼 주변 사물과 자연현상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며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므로 탐구하는 태도와 과정을 중요시할 수 있도록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를 부각시켜 기술하였다. 이것은 국내외 과학교육의 동향과는 상관없이 현장에서는 여전히 탐구생활 관련 활동이 개념 위주로 진행되고 있어서 교사

  • [아동건강교육 B형] 1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 2013년 이후 영유아
  • 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을 각각 설명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시오.2.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와 논문 1개를 찾아 요약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하시오.1.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을 각각 설명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유아건강교육의 개념1) 정의2) 목표3) 필요성2. 3-5세 누리과정과 0-2세 표준보육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2013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 : 아동건강교육학 번 : 201042-169095성 명 : 이혜진○ 과제유형 : ( 공통과제 , B ) 형○ 과 제 명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2011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와 논문 1개를 찾아 요약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하시오.목 차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