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EMART 기업상황분석과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SWOT분석 & 이마트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0 / 2016.05.10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마트 기업분석,사업구조,마케팅전략과 문제점,해결방안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이마트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
(1) 이마트 개요
(2) 이마트 연혁
(3) 이마트 사업구조분석

2. 이마트 SWOT분석

3. 이마트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이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이마트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중국진출 실패사례)

6. 이마트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 제안
(1) 이마트의 현 문제점분석
(2) 해결전략 제안

7. 결론
(1) 이마트 약점개선을 위한 노력
(2) 의견제시 및 제안 점
본문내용
이마트는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과 지역사회 발전을 추구하는 가치 창조기업을 지향한다. 2006년 월마트 코리아를 인수하면서 100개의 점포를 넘었고, 현재 152개의 국내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국내 점포를 2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현재 해외에는 중국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과 베트남, 몽골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이마트의 사업 영역은 할인점 ‘이마트’와 온라인몰인 ‘이마트몰’, EDLP Discount Store인 ‘이마트 트레이더스’으로 나뉜다. 또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추어 반려동물 원스톱 멀티숍 ‘몰리스펫샵’, 헬스&뷰티 전문점 ‘분스’ 등의 새로운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 물류센터’, 축산물 유통센터인 ‘이마트 미트센터’와 농수산물 유통센터인 ‘이마트 후레시센터’의 세 가지 센터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글로벌 인재포럼 2010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미래 준비와 교육과 고용의 연계를 통한 미래 준비라는 주제로 강연 및 토론회를 마련해 변화하는 인재경영의 어제와 오늘, 내일을 살펴본다. ◆세대가 바뀌면 경영도 바뀌어야신세대 직장인, 회사를 흔들다 세션(B3)에서는 다국적 인사관리 전문 컨설팅 기업인 휴잇어소시엇츠의 박경미 한국 대표가 좌장을 맡고 주디 리 컨설팅 리더가 발표자로 나선다. 프랜시 피란 빌&멜린다게이츠재단 인재담당 사

  • [경영전략] 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
  • 기업문화를 지향한다. 신세계의 경영정책은 기본을 내실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성장의 추구이다. 이를 위해서는 핵심역량을 지닌 분야에 경영자원을 집중하고, 건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철저한 책임감으로 경영에 임하며,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2. 시장 환경 분석(1) 시장의 크기 및 점유율2008~2009년 한국의 시장점유율 상위 3개의 대형마트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이다. 이마

  • 이마트,이마트전략분석,이마트마케팅분석,이마트분석,이마트기업분석,이마트전략적서비스,이마트외부환경분석,이마트내부환경분석,이마트성공요인,이마트취약점,이마트불황극복,이마트서비스
  • 분석 외부환경 분석외부환경의 변화 외부적 환경 요인 경쟁사 분석 경쟁사로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연혁 CEO소개 사업분석 SWOT분석 성공요인 이마트 지수취약점 불황 극복 전략 결론경영전략 혁신전략 향후방향 출처 서론이마트 선정 동기2006년 5월 22일 신세계 이마트는 월마트코리아의 8,250 억 원의 지분과 전국 16개의 매장을 전량 인수함으로써 국내 할인점 시장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글로벌 유통공룡인 월마트의 한국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마케팅 변사p262. 이마트연혁및 개발 배경.p263. 이마트 성공요인.p284. 이마트 경영전략.p295. SWOT 분석 & 4P 분석.

  • 케라시스 퍼퓸샴푸의 마케팅전략
  • 목차Ⅰ. 서론1. 조사 목적2. 주제 선정 배경3. 기업 소개Ⅱ. 시장 분석1. 전반적인 시장상황 2. 시장 매력도 3. (브랜드 경쟁구도) 4. SWOT 분석 Ⅲ. STP 분석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Ⅳ. 마케팅 믹스(4P) 분석1. 제품(Product) 2. 가격(Price)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Ⅴ. 결론 및 기대방안 부록(표,그림,통계 및 참고자료 등)회의록Ⅰ. 서론1. 조사 목적애경의 케라시스 퍼퓸샴푸는 세정, 모발 건강 증진 기능에 중점을 두었던 기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