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창의성과 지능의 관계에 대해 조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9 / 2016.05.0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발달] 창의성과 지능의 관계에 대해 조사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창의성이란
2. 지능이란
3. 창의성과 지능의 관계
4. 아동 창의성과 지능의 중요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반적으로 교육현장에서 보면 지능과 창의성을 별개로 간주하며 그 교육 또한 별개로 실시되는 경향을 보여준다. 그러나 통합교육을 지향하는 유아교육의 특성에 비추어 지능교육과 창의성 교육은 별개로 이루어질 것이 아니라 동시적으로 이루어질 것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서는 지능교육과 창의성 교육의 관계를 보다 깊이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지능교육과 창의성교육의 관계를 보면 지능교육은 개인의 인지적 발달에 중점을 두고 있고 창의성 교육은 새로운 관계를 지각하거나, 비범한 아이디어를 산출하거나 또는 전통적 사고 유형에서 벗어나 새로운 유형으로 사고하는 능력으로 보고 사고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창의성과 지능의 관계에 대해 조사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판희(2001). 유아기 창의성에 관한 연구의 최근동향
이경화(2002). 4,5세 유아의 창의적 능력과 창의적 성격. 교육심리학회.
강문희(1994). 아동의 사회 정서적 적응과 창의성. 인지와 창의성의 심리. 창지사.
박나미(2005). 유아의 창의성에 대한 관련변인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 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쓸만 했습니다 ㅎㅎ쵝오
- 47081***
(2019.09.29 00:17:16)
- 리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coolziz***
(2016.09.12 13:24: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공적사회복지주체와 민간 사회복지주체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각 주체별 장, 단점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공적 사회복지주체와 민간 사회복지주체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각 주체별 장단점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국가가 기본적인 의료보장을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본인의 의견을 기반으로 찬반토론을 해 주세요
- 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5 Force-model 7-elven 역사
- 일본의 역사와 천황제
- 사회문제 및 사회복지정책 관련 이론중 본인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정책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반두라(Bandura)의 관찰학습의 주요개념을 기술하고, 일상생활에 적용시켜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