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네이버라인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 네이버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과 성공,실패사례분석 & 네이버라인 마케팅 7P전략분석과 향후전망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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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05.03 / 2016.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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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라인 의 서비스분석,수익창출방식,마케팅전략과 성공,실패사례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네이버라인 의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네이버 라인 LINE 소개

2. 네이버 라인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모바일메신저 시장상황분석

4. 네이버라인의 비즈니스모델 분석

5. 네이버라인의 수익창출방식

6. 네이버라인의 성공과 실패사례
(1) 일본에서의 성공요인
(2) 한국에서의 실패요인

7. 네이버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8. 네이버라인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eople
(7) Physical Evidence

9. 네이버라인의 향후전망

10. 결론
본문내용
라인의 가장 큰 문제는 카카오톡과 비슷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이모티콘과 게임 등이 겹치고 있는데 수익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측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또한 비슷해지는 측면을 지니는데 구체적인 사례로는 라인레인져스를 들 수 있다. 라인레인져스는 라인에서 내놓은 신작 게임으로 광고 예산에만 60억 원 정도를 들여 광고를 하고 다양한 방송 매체를 통하여 말을 하였지만 실질적으로 라인으로의 유입과 게임의 유입률 자체의 큰 변화는 없었다고 전해진다. 이와 같은 마케팅은 사람들의 니즈를 단지 한 면으로만 보고 단순하게 생각한 측면이 강한 것으로 판단된다. 때문에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옳게 하지 못한 것이라 판단된다.
NHN의장단은 라인은 한국시장에서 사람의 수를 늘리는 것을 주된 마케팅 전략으로 취한다고 하였지만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의 행위는 무의미하다고 봐야한다. 이런 이유들은 라인이 한국에서 실패한 이유라고 통틀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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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 이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szthe***
    (2016.05.09 18:0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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