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유아발달 이론 중 자신이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이론을 선택하여 정리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3 / 2016.05.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발달] 유아발달 이론 중 자신이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이론을 선택하여 정리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 이론
1) 구성주의란
2) 구성주의 교육 원리
2) 구성주의의 학문적 의미

2. 구성주의 이론을 선택한 이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구성주의 교육은 피아제의 연구로부터 명명되었는데, 이는 유아들이 물리적이고 사회적인 세계 안에서 자신이 경험한 것을 적극적으로 해석하며 자신의 지식과 지능 그리고 도덕성을 구성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유아들이 배운 적 없는 많은 개념들을 알고 있다는 점을 통해서 유아들이 그들 스스로 지식을 구성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아들의 경험을 통해 학습하고 그것에 대한 의미를 만들기 위해 주변 세계와 상호작용하며 내적인 지식을 형성해 간다는 관점이 구성주의 유아교육이다. 유아들의 지식 구성을 증진시키는 최상의 방법은 유아들에게 흥미를 개입하고 실수를 포함한 적극적 실험을 격려하고 성인과 유아 그리고 또래들 간의 협동을 북 돋아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발달 이론 중 자신이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이론을 선택하여 정리하고 그 이유를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기숙(2000).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구광현(2000). 구성주의적 접근과 유아교육. 인문과학연구.
김선영(2001). 유아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 구성주의 교수에 대한 성찰. 한국아동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