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과 환경분석및 대한항공 조직분석및 조직구조 개편사례분석과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3 / 2016.05.03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환경분석및 대한항공 조직분석및 조직구조 개편사례분석과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선정배경

2. 대한항공 기업환경분석
(1) 일반환경분석
(2) 과업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

3. 대한항공 자사분석

4. 대한항공 조직구조분석
(1) 개편 전 조직구조의 특징
(2) 대대적인 조직개편 단행
(3) 사업본부제 도입
(4) 본부의 불균형 해소와 STAFF기능 강화
(5) 대한항공 조직문화 특징

5.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본문내용
· 규제완화
- 경쟁제한 가능성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규제가 완화
→ 현행 면허체계는 높은 진입규제의 장벽을 두고 있으며,
가격과 기타규제의 측면에서도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

· 항공자유화
98년 항공자유화정책(Open Skies Policy)이후 항공시장
개방정책이 빠른 속도로 진전

· 저비용 항공사의 출현
- 신규 진입자 대부분이 저비용 구조 항공사 모델(LCC)적용
신규 진입자는 기존 항공사가 포기한 직항 노선과 대형
국적사의 시장 채산성이 저조한 국내선을 주로 공략


· 많은 자본 소요량
· 유통망 개척의 어려움
· 기존 기업의 보복 가능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관광마케팅
  • 의료관광마케팅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Ⅰ-3. 의료관광의 분류Ⅱ. 본론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 [국제조직론] 환경분쟁 -환경안보
  • 환 경 안 보Ⅰ. 서론Ⅱ. 본론1. 이론적 고찰2. 주요 국제 환경 분쟁 실태1)하천이용분쟁2)연안자원 분쟁3)토지이용 분쟁4)산림보전 및 생물종의 다양성 분쟁5)대기오염 분쟁6)폐기물 이동 분쟁7)기타 환경 분쟁 사례 및 사건3. 환경 분쟁 유형에 따른 구분4. 주요국제협력레짐1)국제환경협약2)UN하의 환경 협력 관련 조직3)그린피스5. 그린라운드1)그린라운드란 무엇인가?2)그린라운드의 출범배경3)그린라운드에 대한 논의사항 4)그린라운드가 우

  • [경영혁신] 혁신의 종류 및 GE사례분석
  • 기업의 경영활동을 재조명 2단계: 핵심 프로세스 도출-핵심 품질 요소를 좌우하는 프로세스와 결함을 발생시키는 부분을 집중 탐색3단계: 프로세스에 대한 측정, 분석, 개선 및 통제(문제해결)-결함 원인을 찾고개선활동으로 원인을 제거한 뒤 지속적으로 통제⑤ GE 도입사례GE는 1995년에 6시그마경영을 전 사업부문에 도입하였다.- Quality 2000 이라는 슬로건하에 6시그마 경영을 추진- 2000년까지 GE의 모든 제품, 서비스의 품질과 수주, 생산, 설계, 판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분석틀3. 연구 방법Ⅱ. 선행 문헌 분석1. 인적자원개발의 특성과 노사협력의 필요성2. 노사협력의 정의와 기법3. 기업체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4. 노동조합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5.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 개발Ⅲ. 한국의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1. 유한양행가. 회사소개나.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2. 한국 후지 제록스 주식회사가. 회사 소개나. 한국 후지 제록스의 경영전략다. 기업이

  • [마케팅관리] 다음커뮤니케이션 Daum의 마케팅 평가 및 제안
  • 기업의 광고가 들어올 가능성도 많아질 것이고, 관리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5. 미래를 향한 우리의 제안○ 만년 ‘다음?’ 이제는 ‘처음!’1990년대 후반 포털서비스 업체의 선구자로 과거의 영광을 누린 바 있지만 마이피플(카카오톡), 요즘(트위터), 플래닛(미니홈피) 그리고 로드뷰(구글어스)까지 사실 대부분의 서비스는 Leader를 Follow해왔으며 다음이 주도적으로 개발하여 선점효과를 누리고 있는 서비스는 Hanmail과 Cafe를 제외하고는 거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