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영아반과 유아반의 흥미영역별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2 / 2016.05.02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발달] 영아반과 유아반의 흥미영역별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흥미영역이란

2. 영아반 흥미영역
1) 신체 및 움직임을 위한 영역
2) 의사소통 및 사회관계를 위한 영역
3) 탐색, 조작영역
4) 창의적 표현을 위한 영역
5) 역할, 쌓기를 위한 영역

3. 유아반 흥미영역
1) 언어 영역
2) 책보기 영역
3) 수학, 조작놀이 영역
4) 과학 영역
5) 컴퓨터 영역
6) 조형 영역
7) 역할놀이 영역
8) 쌓기놀이 영역
9) 음률 영역
10) 물, 모래놀이 영역
11) 실외 놀이 영역

4. 영아반과 유아반의 흥미영역별 차이점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유아교육 기관에서는 유아들의 교육활동의 중심이 되는 실내활동 공간을 유아들의 요구와 흥미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학습영역(learningarea), 활동영역(activity center) 혹은 흥미영역(interest center)별로 구성하고 있다. 흥미영역이란 유아의 흥미를 자극하고, 개별 또는 소집단으로 놀이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일정한 놀이공간으로써 유아가 자발적으로 놀이 및 활동에 참여하여 스스로 탐색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반과 유아반의 흥미영역별 차이점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기숙(2008).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양옥승(2004). 유아 때부터 시작하는 자유선택 교육. 학지사.
이숙재(2004).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문희연(2003). 흥미 영역에 대한 유아의 선호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아반 유아반의 놀이지도에 대한 차이를 열거하고, 영유아 놀이지도에 있어 가장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영아반 유아반의 놀이지도에 대한 차이점 1) 놀이활동의 영역별 영아와 유아의 차이점(1) 인지발달에서 차이점영아기는 놀이활동을 통해서 대상 영속성의 개념도 형성하며, 한 사물을 다른 것으로 대체하여 표상하는 능력의 수준으로 발달한다. 반면 유아는 영아에 비해 또래집단과 함께 다양한 놀이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경험의 폭을 넓힘으로써 인지발달이 촉진된다. 유아들은 다양한 장난감, 사물, 자연물을 가지고 노는 동안 여러 가지 물리적논

  • [영유아교수방법] 영아기와 유아기의 자유선택(놀이)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
  •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고 자신의 교육신념을 토대로 자유선택(놀이)활동의 효율적인 교수학습을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자유선택(놀이)활동의 의미2. 영아기와 유아기의 자유선택(놀이)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1) 공통점 2) 차이점(1) 환경 구성의 차이점(2) 흥미 영역별 차이점3. 자유선택(놀이)활동의 효율적인 교수학습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자유선택활동을 하는 동안 유아들은 자신의 개별적인 요구, 흥미, 적성, 발달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중간과제물)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환경관리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유치원과 어린이집 평가제도의 특성 평가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
  • 영아반과 유아반을 각 1반씩 포함하여 관찰반을 선정한다. 현장평가는 하루일과 전반에 대해 관찰, 기록(문서) 검토, 면담 등의 방법으로 진행한다. 기록(문서) 확인 기간은 보육일지는 현장평가월 이전 1개월부터, 그 외의 기록(문서)은 현장평가월 이전 3개월부터 확인한다. 그리고 1년 단위로 이루어지는 항목의 경우에는 전년도 기록을 확인한다.라. 종합평가 종합평가는 평가등급 결정이나 조정이 필요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기본사항 확인서, 자

  • 영아와 유아교사 역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학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로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어린이집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는 것이라고 명시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와 유아교사 역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개념영아반 교사는 만0세∼만2세의 영아를 담당하는 교사를 말하며, 유아반 교사는 만3세∼만5세까지의 유아를 담당하는 교사를 말한다. 영아반 교

  • 영아와 유아교사 역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 발달 전문가로서 신체적사회적정서적지적발달을 장려하고,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고려해 적절한 자극을 주는 교육방법을 연구적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Ⅳ. 참고문헌1. 홍성훈(2018), 영유아교사론, 동문사2. 김민지(2018), 영아반 교사와 유아반 교사의 스마트 알림장 이용에 대한 비교 연구3. 지성애(2018), 유아교육개론, 정민사4. 전가일ㆍ김호연 외 2명(2017), 영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