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유아발달이 유전과 환경 중 어느 것이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는지 실제사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2 / 2016.05.0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발달] 유아발달이 유전과 환경 중 어느 것이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는지 실제사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발달의 유전과 환경

2. 유전과 환경 중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는지 실제사례의 예 - 환경
1) 유아발달에 있어 환경에 더 많은 영향을 받는 이유
2) 실제사례의 예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는 주변 환경과 사회의 가치관이나 행동을 습득해 나가면서 사회적 발달을 이루어간다. 또한 또래와의 놀이를 통하여 유아의 인지적, 성격적 그리고 사회적 발달은 촉진된다. 우선 또래들은 부모와 같이 강화자의 역할을 하는 동시에 모델의 역할도 한다. 유아는 또래의 인정을 받기 위하여 행동하며 또래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많은 지식을 습득한다. 어린 유아들도 또래의 행동을 모방하여 친사회적 행동을 하기도 하고 공격적 행동을 하기도 한다. 또한 또래들은 유아의 준거집단으로서 비교의 대상이 된다. 유아는 자신의 능력이나 흥미 혹은 기술을 또래들과 비교하여 평가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발달이 유전과 환경 중 어느 것이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는지 실제사례를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병규(1992). 발달심리학. 정훈 출판사.
조복희(2001). 인간발달. 교문사.
박소영(2004). 아동의 스트레스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 연구. 가톨릭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60436***
    (2020.05.06 03:12:25)
회원 추천자료
  • 학생인권신장 방안 모색
  • 중감과 학교 부적응→폭력행위3. 학교폭력의 피해 실태 및 사례학교폭력이 학생의 인권에 어떤 영향이 미치는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학교폭력의 실태를 알아볼 필요성이 있다. 특히 학생들이 피해를 당하는 주된 장소와, 누구에게 폭력을 당하는가 등 학교폭력 피해 후의 상태를 알아봄으로써 학생의 인권 침해 상황을 추론 할 수 있을 것이다. 청소년폭력예방재단(1998)이 청소년폭력예방재단(1997), 한국형사정책연구원(1997), 청소년대화의 광장(1997)

  • [사회] 인공 유산의 정의, 원인과 현황
  • 중절은 법학적 용어로 많이 쓰인다. 유산 일반적으로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임산모에게 생리학적 문제로 생기는 현상인 ‘자연적 유산(spontaneous abortion)’은 염색체나 모체 내의 이상으로 수정란이 자연적으로 배출되는 경우로 주로 수태 초기에 발생한다. 둘째, 모체나 태아의 건강을 목적으로 임신을 중절하는 ‘치료적 유산(therapeutia abortion)’은 대부분 합법적으로 임신을 중단시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부모의 우생학적, 정신적 장애 및

  • [환경] 환경호르몬의 정의, 생태계에 끼치는 영향
  • 생각하다가 상담에 의해 결정되었다고 한다. 일본이외 다른 나라에서도 Environmental Hormone 라고 불린 예도 있어 환경호르몬 이라는 명칭이 완전히 일본명칭은 아니다. 현재 알려져 있는 범위에서 좀더 상세히 설명하면, 환경호르몬의 영향이란, 농약, 계면활성제, 플라스틱의 원재료 등에서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과 같은 작용을 하는 화학물질이 나오고, 그것이 동물과 인간의 체내에 들어와 마치 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여 인간과 동물의 체내에

  • [2019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1B][출처표기]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는 ‘등교거부’이다.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 있거나 다른 곳으로 도피하는 것이다. 행동
  • 2019-2학기인간행동과 사회환경 1학년 B형과제명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는 ‘등교거부’이다.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 있거나 다른 곳으로 도피하는 것이다. 행동주의 이론을 바탕으로 왜 어떤 어린이들은 ‘등교거부’를 하는지 설명하고, 행동주의 이론에 입각한 치료 혹은 해결방안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교재 및 수업내용을 기반으로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과제물을 작성함.-

  • [인간행동] 학령기아동에 관한 연구
  • 발달의 주요 과제로 삼고 있다. 즉, 활동적이며 성장하는 인간이 환경과 어떻게 관계되어 있는지를 이해하는 방법으로 인간 발달의 생태학을 생각하였다. 그는 유아의 발달이 이루어지는 주변 세계와 더 넓은 세계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려고 하였고 유아들의 주변 세계에 대한 해석과 그 해석들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초점을 두었다. 에서 제한된 것처럼 사회적 변화는 가족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이것은 다시 아동의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 최근 들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