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경영 전략, 벤처기업 경영 전략, 중소기업 경영 전략, 대기업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2 / 2016.05.0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국적기업 경영 전략, 벤처기업 경영 전략, 중소기업 경영 전략, 대기업 경영 전략 분석
목차
Ⅰ. 다국적기업 경영 전략
1. 세계경제와 한국경제의 위상
2. 한국의 국토개발경영전략
1) 남북한의 연결철도망
2) 아시아 화물과의 관련성
3) 항만개발 계획
4) 항공망 구축
5) 지역연결화 계획
6) 고속도로망 구축
7) 주택공급 계획

Ⅱ. 벤처기업 경영 전략
1. 창업기
2. 창업자에 의한 성장초기
3. 경영관리에 의한 성장중기
4. 권한이양에 의한 성장가속기
5. 협조에 의한 성장안정기
6. 조직활성화에 의한 성장성숙기
7. 주식의 상장에 의한 성장지속기

Ⅲ. 중소기업 경영 전략
1. M&A에 대한 인식 전환
2. 기업가치 경영의 정착
3. 기업경영의 투명성 제고

Ⅳ. 대기업 경영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다국적기업 경영 전략

1. 세계경제와 한국경제의 위상

다가오는 경제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읽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 이전은 한 마디로 과학의 시대였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가 바뀌고, 인간의 의식과 가치관이 달라졌다. 또한 사회 구성원간의 상호양식, 삶의 형태와 목적 등 생활구조가 변화함으로써 새로운 사회적 패러다임의 등장이 예상되고 있는 시점이다. 세계경제는 중요한 변화를 겪고 있다. 중국을 비롯하여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필리핀?태국 등 아시아의 후진국들이 평균 7?10% 정도의 고도성장을 지속하면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따라서 미국?일본?유럽 공동체 등이 지배적 역할을 담당했던 세계경제는 이제 한국?대만?싱가포르 등 준 산업개발 국가들의 선진국 대열 참여와 함께 새로 편입되는 개발도상국들의 능동적인 경제활동에 따라 포괄적인 경제체제의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국가 간의 소득격차가 줄고 지역 간의 균형발전을 이룩함으로써 보다 평등한 경제 질서가 이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995년 WTO체제의 출범으로 국제무역헌법 역할을 해왔던 GATT체제가 무너지면서, 바야흐로 세계경제는 통합된 시장경제체제 속에서 국경 없는 자율경쟁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한국의 경우 선진국들의 국제기구인 OECD에 가입함으로써 보호무역의 수입 장벽이 사라지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세계선진국들과의 동등한 입장에서 경제활동을 해야 하는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였다.
이와 같이 세계경제의 중심지가 대서양에서 태평양지역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1989년에 출범한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의체)의 위상은 그만큼 커지게 되었다. 1993년 APEC 회원국으로 가입한 한국은 일본?중국?러시아 등으로 구성되는 동북아경제권에서도 발전의 잠재력이 높은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2. 한국의 국토개발경영전략

한국과 가까우면서 경제적으로 가장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일본의 경우 환동해경제권 구상을 기획하고 있다. 이는 동해 연안의 일본 서부지역들이 동북아 국가들과의 경제교역을 통하여, 동부 태평양 연안 도쿄 수도권과의 경제발전 격차를 극복하려는 배경에서 비
참고문헌
* 김태형 외 1명(2003), 중소기업 경영전략 유형과 기업성과간 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안동대학교 경영연구소
* 김헌진(2010), 대기업 경영성과의 사회적 책임, 한국복지정책연구소
* 김갑 외 1명(2003), 벤처기업의 경영전략 특성 및 성과에 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 문원석(1986), 다국적기업의 경영전략에 관한 고찰, 제주대학교기업경영연구소
* 신철우(2009), 벤처기업의 경영전략에 따른 재무성과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 이덕로 외 2명(1999), 한국 대기업 경영시스템의 변화추이에 관한 연구,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현황과 벤처기업 창업 분석 및 유망아이템 고찰
  • 벤처기업의 경영전략1. 연구개발단계2. 창업단계3. 성장단계 4. 확장단계 5. 성숙단계 Ⅸ. 유망 창업아이템 사례1. 이동형 뷔페식 도시락점2. 테마별 선물용품 전문점3. 밀레니엄 전당포4. 미술 작품 대여 사업5. 소형 예식장6. 샴푸방7. 영상 세트장 임대 사업8. 어린이/10대 전용 미용실9. 캐릭터 디자이너10. 신종 택배업11. 테마 편의점12. 오토 캠프 장비 체인점Ⅹ. 결론Ⅰ. 서론벤처기업은 기술집약적 중소기업의 형태로 출발해 전문 대기업으

  • [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마케팅전략][벤처][기업]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과정,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활동,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구축,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수정,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방법 분석
  • 경영관리상의 위기단계와 유지비용을 방어할 수 있는 단계를 극복하고부터는 지속적인 경쟁우위와 성장에 주력하는 성공 및 도약, 그리고 안정적인 사업을 수행하게 되는 성숙단계로 진입하게 된다. 이러한 성장은 벤처기업의 자본주가 엔젤 → 벤처캐피탈 → 코스닥으로 이전되듯이 사업주체도 벤처기업-대기업과의 협력 또는 극단적으로 대기업의 인수라는 경로로 발전한다. 가공과 조립공정은 제조중소기업이 분담하되 경제의 주축은 기존의 역

  •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
  • 기업소개 및 현황 3) 업계소개 Ⅱ. 본 론 1) 슈가버블의 SWOT 분석 2) 슈가버블의 4P`s 전략 3) 슈가버블의 성공요인분석 Ⅲ. 결 론1) 슈가버블의 전략적 문제점 2) 문제 해결방안 Ⅳ. 부 록1) 소감문 2) 작업일지 3) 참고자료 ⦿ 요 약이 연구는 (주)슈가버블이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세제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을 분석하는 데 목적을 갖는다.2000년 포항, 외환위기 이후 정부의 창업 장려정책으로 산업용세제 벤처기업

  • [마케팅] 아이디스에서 배우는 위기대처 전략
  • 기업아이디스에서 배우는위기대처 전략 Part 41. 블루오션을 공략하라! 2.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말라!3. 한 우물 경영으로 세계수준의 제품경쟁력을 확보하라!4.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라!5. 아이디어를 상품화 하라!6. 세계 유수의 보안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인프라를 구축하라! 아이디스에서 배우는 위기대처전략위기대처전략출 처아이디스 www.idis.co.kr동아일보 -2007-07-14 2007-07-26한국일보 -2008-2-17 대한상공회의소중소기업진흥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기업뿐만 아니라 국내의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경험을 가지고 진출한 중소기업들의 실패 사례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는 단순한 성장 잠재력이나 투자 가치의 측면에서만 해외 진출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진출 시장에 대한 상황의 이해나 분석을 통한 전략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2020년 전 세계 5만개 매장 개설’ 맥도날드나 KFC, 스타벅스 같은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의 계획이 아니다. 바로 글로벌브랜드를 꿈꾸는 순수 국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