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서비스 혁명적 성공기업 사례분석[DHL 아마죤 AmAZON 알리바바 Alibab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1 / 2016.05.01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품 구매자는 텐마오/타오바오에서 제품 구매

상품 판매자는 알리바바 물류회사인 차이니아오에서 제품 배송

이때 발생한 판매자와 구매자의 결제 정보 및 알리페이 지급 결제 정보는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업체인 알리 크라우드에 저장
목차
1. DHL 회사 소개
2. DHL 규모
3. DHL 사업분야
4. DHL 주요 서비스
5. 무역 자동화 서비스
6. Trade Automation Service의 장점
7. 3PL[3자 물류])
8. DHL 네트워크
9. DHL의 성공 요인
10. DHL NET (DHL 전용 전산망)
11. DHL Connect (발송물 정보 종합 관리시스템)
12. 최근의 DHL전략
13. 한국시장에서의 전략
14. Alibaba
15. Alibaba group 계열사
16. Alibaba 배송 구조
17. 물류 서비스 혁명의 성과
18.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상업모델 제시
19. 아마죤 [Amazon]
20. Amazon 배송 구조
21. Amazon의 유통 전략
22. Kiva Robot을 이용한 물류관리
23. 구매/조달/물류 최근 동향
본문내용
DHL 회사 소개
-1969년 델세이(Dalsey), 힐블롬(Hilbloom), 린(Lynn)이 샌프란시스코에 설립한 세계 최초의 국제항공 특급송배달 서비스 회사

-DHL은 전 세계 운송 시장의 12%를 차지하고 있는 제 1의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2위 업체보다 규모 면에서 2배가 넘는 차이를 보입니다. DHL은 150여 국가에서 전 세계 모든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중 략>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상업모델 제시
다방면에서 오프라인과의 결합을 추진 안트파이낸셜과 함께 음실배달서비스업체 코우베이 설립에 10억달러 지난해에는 백화점업체 인타임리테일 지분 25%를 6억9200만달러에 인수했으며 2013년에는 가전 제조업체 하이얼의 지분을 3억6100만달러에 매입자회사인 안트파이낸셜과 함께 음식배달서비스업체 코우베이 설립에 10억달러(약 1조1745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물류정책 대응현황과 사례분석 및 물류산업의 대응방안
  • 물류산업의 대응방안 Ⅰ. 서론Ⅱ. 4차 산업혁명의 의의와 특징1. 4차 산업혁명의 개념2. 4차 산업혁명의 특징Ⅲ. 4차 산업혁명과 물류산업의 변화와 문제점1. 제4차 산업혁명과 물류산업의 변화2. 4차 산업혁명의 물류산업 도입 사례와 문제3. 4차 산업혁명이 물류산업에 미치는 영향Ⅳ. 4차 산업혁명 물류정책 대응현황과 사례분석1. 해외 주요국의 4차 산업혁명 물류정책 대응현황2. 한국의 4차 산업혁명 물류정책 대응현황3. 물류기업들의 4

  • 아마존(amazon) 의 드론 배송사업
  • 현재 아마존 판매상품에 대한 배송을 주로 생각하고 있기 때 문에 다른 물류회사와의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가짐 흥미로운 배송방법이기 때문에 한번쯤 이용할 유인이 충분히 있음 (첫 번째 이용에 만족한다면 계속 이용할 가능성 큼)아마존은 독자적인 물류시스템으로 배송비를 절감하고 소비자는 효용을 증대할 수있기 때문에 많은 이용 예상앞으로 4,5년 후에는 미국 하늘을 날아다니는 수많은아마존 드론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된다.

  • 저가 전략과 편리한 서비스로 절대 강자에 도전 성공한 사례
  • 분석하여, 세상에 없던 서비스나 최적의 상품을 개발 Uber : 기존 택시의 불편하고, 불친절한 서비스를 참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 Netflix : 시청자 취향 분석을 통해 자체 드라마를 제작하여 스트리밍 업체의 한계를 극복전략적 시사점 1.시장규모가 작거나, 수익성이 낮아 기존 업체들이 외면하는 Niche Market을 공략 Lazada.com(동남아), Flipkart(인도), Alibaba(중국) : 인터넷 및 금융 인프라 미비 등을 이유로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지 않은

  • [유통전략] 아마존닷컴 분석
  • 물류운송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는 업체는 UPS, U.S Postal Service, DHL Worldwide Express, FedEx, Eagle 등과 제휴를 하고 있다. 그 중에서 UPS가 주도적으로 아마존의 물류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10. 전략적 제휴아마존은 기업인수와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판매를 높이고 서비스를 개선했으며 새로운 고객을 확보했다. 아마존은 어소시에이츠 프로그램을 통해 10만개 이상의 독립사이트와 합동판매 계약을 맺었다. 특히 아메리카 온라인(AOL.com), 야후,

  •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의미, 성격, 기업 전자상거래(EC)의 환경, 동향,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광속거래(CALS),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향후 기업 전자상거래의 내실화 방향
  • 기업들이 가상 시장 내에서 진정으로 기회의 원천인지, 그리고 인터넷 상거래를 위해서는 업무 절차 구성과 조직 구조가 혁신적으로 변화해야 하는지의 여부를 분석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Hawkins, 1998). 호주 기업 지도자들의 8% 정도는 전자상거래가 2003년경에는 자신들의 기업에 혁명적인 변화를 야기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Andersen Consulting, 1998). 전자상거래가 미칠 파급 효과가 혁명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업체들은 대부분 외국인 소유 기업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