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트 코리아 2016(김난도 외 저) 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요약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1 / 2016.05.0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트렌드코리아2016을 읽고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직접 요약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Make a 'Plan Z'
플랜 Z, 나만의 구명보트 전략

2. Over - anxiety Syndrome
과잉근심사회, 램프증후군

3. Network of Multi - channel Interactive Media
1인 미디어 전성시대

4. Knockdown of Brands, Rise of Value for Money
브랜드의 몰락, 가성비의 약진

5. Ethichs, on the Stage
연극적 개념소비

6. Year of Sustainable Cultural Ecology
미래형 자급자족

7. Basic Instincts
원초적 본능

8. All's Well That Trends Well
대충 빠르게, 있어보이게

9. Rise of 'Architec - kids'
아키텍키즈, 체계적 육아법의 등장

10. Society of the Like - minded
취향 공동체
본문내용
1. Make a 'Plan Z' : 플랜 Z, 나만의 구명보트 전략

플랜 Z란 최후의 보류-
플랜 A가 최선, 플랜 B가 차선이라면 플랜 Z는 최후의 보류이다.
저성장, 취업난, 고용불안, 양극화 등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문제들이 더욱 악화되는 가운데, 사람들은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몸살을 앓고 잃다. 그러면서도 풍요의 시대를 경험한 소비자들은 여전히 소비를 통해 행복을 추구한다. 이 역설적인 긴장속 에서 나타나는 소비행태가 플랜Z 소비이다.
플랜 소비란 단지 무조건 아끼고 긴축하는 것이 아니라, 나름의 수입속에서 적게 쓰지만 만족은 크게 얻으려는 전략을 말한다.


⓵ 여유가 없어도 살 것은 산다.

플랜 Z 세대는 경제적 여유가 부족해도 소비가 주는 행복을 포기 하지 않는다.
안 쓰고, 안 먹고, 변변한 옷 하나 없이 버티는 반세기 이전의 보릿고개 시절의 이야기는 먼 과거의 이야기 이다. 플랜 Z 세대는 어느 세대보다 물질의 풍요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태어났다. 미디어의 발달로 SNS를 통해 유명인이나 연예인 들의 일상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대중의 ‘좋은 것’에 대한 소비 열망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다. 명품의 개념이 디저트와 식음료 등 생활 전반으로 확장되면서 가장 기본적인 생활 범위 안에서조차 사람들은 ‘좋은 것’에 노출되어 있다. 베짱이처럼 좋은 것만 즐기고 싶지만 현실은 개미처럼 일해도 부족할 지경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플랜 Z 세대는 개미정신을 탑재한 베짱이 삶을 선택한다.
참고문헌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6전망
트렌드코리아2016, 미래의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키워드는 타깃팅(Targeting), 최적화(Optimization), 가격(Price),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전략으로 요약할 수 있다.(1)타깃팅(Targeting) ‘선택과 집중’을 통해 규모의 경제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성장성이 높고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해외 신흥시장 위주로 진출 가속화. 신흥시장 진출의 성공여부는 얼마만큼 그 나라 소비자를 이해하고 있고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판가름 난다.(2)최적화(Optimization) 소비자 구매패턴이 계속해서 변화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트렌드, 지역별 소비 경향, 의복 패턴과 습관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본사에서 디자인 샘플을 만든다. 중국 현지의 영업, 판매 및 기획 조직은 판매가능성 높은 디자인을 최종적으로 선정한 후 외부 업체에 생산을 위탁한다. 결국 이랜드차이나는 초기 실패를 교훈 삼아 철저한 시장조사를 토대로 운영의 현지화를 추구하고 있다.③ 멀티브랜드 전략이랜드차이나는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현지의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충실히 대응하고 있다. 심지어 국

  • [경영] 카페의 자리 정보 실시간 제공 어플리케이션 기획
  • 저트가 18%, 멤버십카드, 쿠폰 및 이벤트가 0% 순이었다.분위기 및 서비스가 가격보다 우선순위라는 것이 흥미로운 점이다. 카페가 분위기 및 서비스 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또한 가격과 유사하게 멤버십카드, 쿠폰 및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정보가 부족해서 인지 알 수 는 없지만 0%인 것으로 소비자들의 카페 선정 기준에서 제외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빈자리 어플을 통해 가까우면서도 선호하는 분위기 및 서비스의 카페

  • 본죽의 내외부 환경,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10대 이상 특히 끼니를 거르기 일쑤인 학생과 직장인에게 집중했다. 마지막으로 본죽&비빔밥cafe는 본죽과 본비빔밥의 대표브랜드로 구성되어 있어 죽과 비빔밥의 계절적인 약점을 보완함과 동시에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림Ⅲ-1 본아이에프 각 사업별 목표시장 본아이에프, 위의 자료, p.14(2) 소비자 욕구와 욕구충족➀ 친환경과 유기농2000년대 이후부터 소비 트렌드와 외식업 식재 트렌드의 키워드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것이

  • 트렌드 코리아 2016 김난도 독후감 감상문 서평
  • 2016년 병신년 원숭이의 해를 맞이하게 되었다. 2015년 COUNT SHEEP를 대신하는 2016년 소비트렌드 키워드는, 어린이 놀이터나 군대 유격장에서 볼 수 있는 구름다리인 “MONKEY BARS”이다. 책의 구성은 변함없이 먼저 2015년 한 해의 소비 트렌드를 회고해 보고, 이어 2016년의 소비트렌드를 예상하는 방식이다. 저자는 본격적으로 2015년의 소비 경향을 회고하기에 앞서, 트렌드 코리아 선정 10대 트렌드 상품을 통해 한 눈에 그 핵심을 보여준다. 불안한 현실 속 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