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현실에 적합한 청소년 복지의 실현 방향에 대해 본인이 생각하는 바를 약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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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사회의 청소년들이 처해있는 환경으로 학교교육환경을 선택하여 선택한 근거를 제시하고 학교교육환경에 비추어 요구되는 청소년 복지의 방향과 방법을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 사회의 청소년들이 처해있는 환경(학교교육환경)
1) 학교교육환경을 선택한 이유
2) 학교교육환경으로 인한 문제점
2. 학교교육환경에 비추어 청소년 복지의 방향과 방법
1) 학교교육환경에 비추어 요구되는 청소년 복지의 방향
2) 학교교육환경에 비추어 요구되는 청소년 복지의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 청소년에 대한 한국적 현실을 보면 입시위주의 교육환경, 청소년 여가시설 부족, 약물남용, 인터넷 중독 등 경제, 사회, 교육적 요인으로 인한 문제들이 다양하게 많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 청소년의 성장발달을 돕기 위한 노력들이 많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한 것이 현 실정이다. 청소년기 대부분은 학생들이다. 따라서 청소년기에 달성해야 할 과업들이 학교교육 환경의 역기능으로 인성교육 등 전인교육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이로 인해 사회에 진출하였을 때 사회생활에 필요한 사회성의 부족이나 왜곡된 사회성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본론에서는 우리 사회의 청소년들이 처해있는 환경으로 학교교육환경을 선택하여 선택한 근거를 제시하고 학교교육환경에 비추어 요구되는 청소년 복지의 방향과 방법을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조성연, 유진이, 박은미 외 1명 저, 최신 청소년복지론, 창지사, 2016
설진화 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양성원, 2016
전동일 저, 청소년복지론, 동문사, 2016
김향초 저, 청소년 복지론, 학지사, 2015
정규석, 김영미, 김지연 저, 청소년복지의 이해, 학지사,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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