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의 건강한 신체발달 결여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서술하고, 그 내용을 근거로 왜 신체발달이 중요한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8 / 2016.04.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기의 건강한 신체발달 결여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서술하고, 그 내용을 근거로 왜 신체발달이 중요한지에 대해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의 신체발달
2. 영아기 건강한 신체발달 결여로 방생하는 문제
1) 운동 기능 저해
2) 인지 발달 저해
3) 안전에 대처하는 능력 저해
4) 올바른 성격형성 저해
5)사회성발달 저해
6) 정서발달 저해
7) 학습장애 원인
3. 영아기 건강한 신체발달이 중요한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아기의 신체적 성장은 놀랄 만큼 빠른 속도로 이루어진다. 즉 출생 후 2세까지의 시기인 영아기는 인간발달의 여러 영역에서 급속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이고, 2세부터 6세까지인 유아기는 성장 속도는 영아기에 비해 다소 완만한 현상을 보이기는 하지만, 꾸준한 성장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영아기는 신장과 체중의 급격한 성장 외에도 골격과 근육, 중추신경계 등의 신체 내부적 발달도 급속도로 이루어진다. 영아기는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고른 영역이 발달하는데 특히 신체발달은 다른 발달영역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영아기의 건강한 신체발달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아기의 건강한 신체발달 결여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서술하고, 그 내용을 근거로 왜 신체발달이 중요한지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감세현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6
정옥분 저, 영아발달, 학지사, 2016
유효순, 원혜경, 김정희 외 1명 저, 영유아발달, 창지사, 2016
주영은, 성영화, 이숙자 저, 아동건강교육, 공동체, 201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에 맞춘 적절한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내용이 더 자세하게 나와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고요. 그래도 참고 잘 했습니다
  • jam***
    (2016.05.11 13:55:19)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의 정신적•육체적 이해 및 병명 & 장애기준에 대한 고찰] 장애인의 정신적•육체적 이해 및 병명 & 장애기준에 대한 고찰
  • 수혜자’로서 사회의 그늘 속에 묻혀 지내는 실정이다. 흔히 우리들은 어릴 적의 발병과 분만시의 장애아를 선천성으로 보는 오류를 범함으로써 마치 장애인이 숙명적인 선천성에 의해 주로 발생하고 있는 것처럼 여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중도 장애인의 발생은 현대 문명의 발전과 비례하여 발생되는 경향이 높으며,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등장하기 때문에, 천벌의 상징이나 운명의 탓으로 돌릴 수 없는 성격을 지닌다. 따라서

  • 발달심리학 요약
  • 있는 유전적 계획에 의한 생물학적 발달②학습(learning): 경험으로부터 우리의 느낌, 생각 그리고 행동에 비교적 영속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과정 > 발달변화는 성숙과 학습의 산물2)발달학자는 어떠한 목표를 추구하나?목표: 발달을 기술하고 설명하고 예언 통제 최적화3)발달의 성격에 대한 기본적 관찰①연속적인 누적 과정: 인간발달은 연속적이고 누적적인 과정으로 가장 잘 기술되어진다. 변 화는 계속되며 생의 각 중요한 단계마다 발생하는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과교육론 전영역 서브노트
  • 수 있으나, 그 역은 불가능함아동은 천성적으로 철학자이기 때문에 선과 악에 대한 근본적인 철학적 질문을 제기하는 딜레마 토론에 참여함딜레마 토론은 아동의 도덕추론 발달을 촉진시킴`도덕교육을 행하는 데 있어서의 중요한 조건들 -in 콜버그↓갈등을 일으키는 도덕적 견해들이 개방적인 방식에서 비교되어지는 상호교환과 대화의 분위기를 창조해내는 것학생들을 순수한 도덕적 갈등과 불일치를 나타내고 있는 문제상황들에 접하게 하는

  • 페럴림픽 과장 애인 스포츠의 이해
  • 수행하는 능력의 제약 또는 결여를 말한다.-사회적 불리(handicap)는 ‘손상이나 능력 장애로 부터 야기되는 것으로 연령, 성, 사회, 문화적 요인등에 따라 정상적인 역할의 수행을 제약 또는 방해받는 개인에 대한 불이익’을 의미한다.그러나 현재는 독립된 개인으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고 생활상 지속적인 문제를 지닌 사람을 장애인으로 간주하는 경향으로 의식이 변하고 있다. 따라서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이 크게 지장을 받아 신체적, 사회적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 이를 심리적 위기라 불렀다. 이 위기의 문제해결을 위한 각 단계의 중심과제는 신뢰감, 자율성 또는 친밀감과 같은 특별한‘자아⦆특질⦆(ego quality)의발달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각 발달단계에서 발달과제 수행여부는 인성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한다. (김경중외, 1998).가드너는 학부시절에릭슨으로부터 지도를 받았는데, 그가 에릭슨의 이론에서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추측되는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