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지도안] 과학과교수-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목표
3. 단원의 계열
4. 단원의 지도계획
5. 단원 지도 및 평가상의 유의점
6. 단원의 평가 계획
Ⅲ. 본시 학습의 실제
1. 본시 관련 학생 실태
2. 학습활동 자리배치
3. 본시학습 지도상 유의점
4. 본시 학습활동 계획안
5. 본시 학습 평가 계획
- 본문내용
-
1. 단원 설정의 이유
『동물의 이름과 생김새』라는 본 단원은 생활 주변에서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동물들을 소재로 하여 다양한 체험을 해보고 이를 통해 여러 가지 동물의 이름과 특징을 알고자 하는 단원이다. 발달지체 아동의 경우 추상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으므로 동물과 같이 친숙한 것을 이용하여 직접 관찰함으로써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단원에서는 동물 중에서 땅에서 자라는 것과 하늘을 나는 새, 물에서 자라는 것, 곤충으로 4차시로 구성하여 단원을 지도하고자 한다. 어떤 생물이 어디에 살고 그 이름을 알아보는 데 의의가 있으며 본시 학습 과정안에서는 물고기라는 개념을 형성하기에 앞서서, 보다 포괄적인 범위에서 바다 생물에 대한 접근을 하여 물에서 사는 생물에 대한 개념학습을 1차시에서 시도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2차시에서는 바다 생물의 특징과 생김새 등으로 상세화하여 단원을 구성하였으며, 3차시와 4차시에서는 어항 꾸미기라는 활동을 접목시켜서 바다라는 환경에 대한 학습을 자연스럽게 이루고자 하였다.
본 단원은 모든 생물체들이 다양한 환경에 살고 있고, 저마다의 이름과 특성 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보는데 의의가 있다. 특히 4차시로 구성된 본 학습 과정안은 각 차시마다 인지적 학습을 흥미로운 활동 영역과 접목시켜 학습자의 높은 흥미와 참여도를 꾀하고자 하였다. 더불어 학생들이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무엇이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성취감을 느끼고 생명체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고자 단원 설정을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dd
- mn***
(2007.05.27 14:10:17)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