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기] 앤디 워홀 팩토리 - 세 개의 코카콜라 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5 / 2016.04.25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업미술가인 앤디 워홀 Factory 전시를 관람하고 한가지 작품에 대하여 감상한 내
본문내용
앤디 워홀 팩토리 전시장에 들어서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아래층으로 일단 내려가게 된다. 이 작품은 거기서 바로 내리자마자 왼편에 자리하고 있는 작은 작품이다. 작아서인지 아니면 눈에 띄지 않아서인지 대부분 바로 지나치게 되는 것 같다.
유리병 여러 개를 담는 노란 나무상자에 은색 스프레이가 칠해진 코카콜라 병이 있다. 오래된 물건을 표현한 듯 나무 상자는 많이 낡아 보이고, 콜라병의 마개도 현재의 것이 아니다. 병을 영구적으로 쓸 수 있도록 설계된 병마개가 코카콜라병의 초창기 모델이었음을 짐작케 한다. 현재는 이런 병마개를 보기가 힘들다. 병마개뿐 아니라 병으로 된 음료 자체가 드물다.

어떤 이국적인 향수를 느낀다고나 할까? 약국에서 소화제로 팔리던 콜라가 병으로 디자인되었던 당시의 기록을 남겨놓은 듯 하다. 앤디는 흔히 상업예술가로 불린다. 상업이란 결국 인간의 의식주와 관계되는 것이고 생산자적인 입장에서의 해석이 아닌가싶다. 그것을 있는 그대로 거의 꾸미지 않고 표현했다는 것은 그 시대의 생활상을 사진으로 찍는 것과 같다고 본다. 비록 그는 그렇게 생각하고 만든 것이 아닐지 모르겠지만 그의 예술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적지 않은 만큼 그의 작품에 대한 해석은 받아들이는 입장이 더 정확할지도 모른다.

- 중략 -
태그

앤디 워홀 Andy 감상문 Warhol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세기의 미술 - 팝아트
  • 앤디워홀1960년대부터 그는 캠벨 수프 깡통이나 코카 콜라 병 등 유명한 상품들의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후에 그는 실크스크린으로 바꾸어, 대량생산된 상품의 그림을 그리는 것만 아니라 작품 자체를 대량생산하였다. 그는 예술 노동자들을 고용하여 뉴욕에 있는 그의 스튜디오인 팩토리(The Factory)에서 판화, 신발, 영화, 책 등을 만들어내었다. 워홀의 작품에는 의뢰를 받아 제작한 초상화나 광고도 포함되어 있다.워홀의 작품세계는 대부분 미국

  • [현대문화] 앤디워홀과 팝아트
  • 워홀의 실크스크린 기법의 가장 큰 장점은 반복되는 이미지의 다양성이었다. 워홀의 실크스크린 기법은 잉크 작업자의 조심성과 숙련도에 따라(일부러 두 가지를 갖추지 못한 사람을 고용하기도 하였다), 잉크의 양과 압력의 정도에 따라 이미지의 변화 가능성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워홀은 실크스크린 작업을 통해 이루어지는 작품의 반복과 다양성을 그의 예술의 장점으로 만들었다.앤디워홀의 생애앤디워홀의 작품세계1. 예술도 비즈니스2. 산업

  • 코카콜라 생산운영관리
  • 목차Ⅰ.코카콜라사의 연혁Ⅱ.코카콜라는 어떤 기업인가?1.코카콜라의 시작2.코카콜라의 상표3.코카콜라의 경영이념4.코카콜라의 경영전략(1)병을 이용한 특화(2)성분을 비밀에 붙인다(3)광고 전략(4)현지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화 전략5. 코카콜라의 독특한 경영 (1)환타를 통해본 코카콜라의 전략(4p)(2)2차세계 대전에서의 코카콜라의 전략Ⅲ.코카콜라의 규모의 경제1. 코카콜라사와 보틀링 파트너( 보틀러 정책 )2. 직송 20%까지 늘릴 계획3. PDA

  • [생산운영관리] 코카콜라 생산운영관리
  • 목차Ⅰ.코카콜라사의 연혁Ⅱ.코카콜라는 어떤 기업인가?1.코카콜라의 시작2.코카콜라의 상표3.코카콜라의 경영이념4.코카콜라의 경영전략(1)병을 이용한 특화(2)성분을 비밀에 붙인다(3)광고 전략(4)현지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화 전략5. 코카콜라의 독특한 경영 (1)환타를 통해본 코카콜라의 전략(4p)(2)2차세계 대전에서의 코카콜라의 전략Ⅲ.코카콜라의 규모의 경제1. 코카콜라사와 보틀링 파트너( 보틀러 정책 )2. 직송 20%까지 늘릴 계획3. PDA

  • [전략경영론] 코카콜라와 VS 815콜라 전략경영
  • 1. 경쟁적 상황1) 한국코카콜라보들링(주)의 ‘코카콜라’탄산음료 시장은 시장점유율(98년 4월 현재) 70%와 25%의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로 양분되어 있으며 코카콜라의 직판체제 전환과정에서 다양한 종류의 콜라제품이 출시되면서 기존의 코카콜라는 시장점유율을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보이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 보들링(주)을 세워 코카콜라사는 1997년초 코카콜라 병입 판매 사업을 맡았던 우성식품과 호남식품을 각각 1100억 원, 485억 원에 인수한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