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언어적 행동 15가지 기술, 이 중에서 자신의 경험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를 선택하여 사례로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2 / 2016.04.2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언어적 행동 15가지를 기술하고, 이 중에서 본인의 사례를 통하여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언어적 행동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으로 극명한 해석과 명명을 선택하여 사례를 통하여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언어적 행동
2. 의사소통 방해하는 언어적 행동 사례
1) 의사소통이 방해 받는 사례
2)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언어적 행동 중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의사소통이란 둘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뜻이 서로 통함을 말한다. 즉 사실,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하여 공통적 이해를 이루게 하고 클라이언트의 의식이나 태도 또는 행동에 변화를 일으키게 하는 일련의 행동이다. 이러한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언어적 행동은 의사소통에서 다양한 역기능을 유발하여 갈등과 긴장을 만들어내는 파괴적인 반응, 언어적 수준과 비언어적 수준의 불일치 등의 다양한 역기능을 경험하게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언어적 행동 15가지를 기술하고, 본인의 경험으로 인하여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언어적 행동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1가지를 선택하여 사례를 들어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전재일, 이준상, 이성희 외 1명 저, 사회복지실천론, 공동체, 2016
김향선, 황희숙, 김봉순 외 2명 저, 사회복지실천의 이해, 창지사, 2015
김혜영, 석말숙, 최정숙 외 1명 저, 사회복지실천론, 공동체, 2014
조미숙, 유용식, 강병철 외 1명 저, 최신 사회복지실천의 이해, 동문사,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담과정의 실제적문제와선 택적함 묵증을 보이는 아동가족상담 사례개입
  • 선택적 함묵 증 아동 가족에 대한 가족상담1.사례의 개요초등학교 1학년의 남자아이인 동혁(가명)이는 2년 전부터 차츰 말을 하지 않더니 현재는 가족 이외에는 예 아니오 이외에는 거의 말을 하지 않는 선택적 함묵증을 보이고 있음.2.상담과정1~12회기 개입과정 수록면담과정의 실제적 문제1. 상담과정에서 의사소통문제상담에서는 상담자와 가족 사이에 일어나는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상담 중 의사소통문제에

  • [유아연구 및 평가] 관찰중심의 연구에 대해 설명하고 연구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 유아 연구 및 평가 - 관찰 중심의 연구에 대해 설명하고 연구의 사례를 제시하시오I. 서론관찰중심의 연구방법은 현장상황에서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으로서, 집단 내에서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의 경우, 집단의 구성원들이 사용하는 언어의 종류 및 내용, 횟수가 관찰 대상이 될 수 있다. 또한 비언어적 의사소통도 관찰 대상이 된다. 유아의 경우, 이야기를 하거나 싸우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과 같은 행동을 관찰하여 유아들간

  • 스피치커뮤니케이션3공통) 듣기다양한 방해요인대해 교재읽고정리, 피드백 유형과 좋은피드백 나쁜피드백에 대해 정리하시오0k
  • 자신의 실제 경험 중 상대방을 잘 관찰하고 이해, 공감하면서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피드백을 주어 좋은 관계를 만든 사례를 설명하시오. (15점)Ⅰ. 서 론인간들 간에 대화가 되지 않으면 결국은 서로 간에 오해와 불신으로 인하여 감정의 골이 깊어지게 된다. 따라서 인간 행위의 가장 중요한 외적 특징은 표현과 의사소통이다. 표현은 개인적인 행위라 부를 수 있는 것이고 의사소통은 사회적 행위라 부를 수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기의 생각과 느

  • 2024년 GS칼텍스 89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이나 큰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은? (경험에 대한 질문)48. 성취감을 느낀 경험을 말해주세요. (경험에 대한 질문)49. 남을 위해 손해를 감수한 경험이 있나요? (경험에 대한 질문)50. 리더쉽을 발휘한 경험이 있나요? (경험에 대한 질문)51. 갈등 경험과 해결 과정을 말씀해주세요 (경험에 대한 질문)52. 살면서 크게 후회한 경험이 있나요? (경험에 대한 질문)53. 조직의 세대 차이를 극복하는 방법은? (의사소통 질문)54. 의사소통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이

  •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교육현장에서 관찰을 사용할 경우 어떤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언어적 표현이나 비언어적 표현인 행동의 관찰을 통해 연구자가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아동연구방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 표본식 기록(1) 표본식 기록의 개념지속적인 관찰 기록법으로 행동의 일화를 가장 자세하고 완전하게 표현하는 관찰법이다. 관찰자가 참여 대상이나 장면을 미리 정해놓고 그 장면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행동과 상황을 모두 집중적으로 기술한다. 현장에서 관찰할 때 어떤 부분만을 선택하는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