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정리(중간고사, 기말고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1 / 2016.04.21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가족생활교육론, 프로그램개발] 남성돌봄 프로그램
- [교육행정] 공교육 정상화의 현황과 대안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사회체육프로그램] 운동발달 센터 스누짐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정리(중간고사, 기말고사)
- 본문내용
-
1-1정리
I. 근대이전
1. 고대
1) 고대사회에서 아동은 종족보존을 위한 수단적인 존재였음
2) ‘성인의축소판’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여겨졌으며 건강하지 못한채 태어나거나 식량부족으로 인해 살해되고 버려지는 영아살해 와유기가 이루어짐
3) 플라톤은 어린이는 출생후 7세까지는 어머니에 의해 교육이 이루어져야하고, 놀이와 동화가 가정교육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함
4) 아리스토텔레스는 탁월한 시민양성을 위해 선개별화학습 이중요하며 어린이는 출생후 7세까지는 어머니에 의해 교육이 이루어져야 하고, 놀이와 동화가 가정교육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함
5) 로마시대는 나름대로의 특별한 교육정책이나 방법을 제시하지는 못했고 그리스 교육을 그대로 답습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