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 국가적 수준에서 영유아와 아동이 교육기관에서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태도, 가치, 지식 및 기술을 제시하고 있는 표준보육과정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0 / 2016.04.20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음악] 국가적 수준에서 영유아와 아동이 교육기관에서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태도, 가치, 지식 및 기술을 제시하고 있는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중심으로 영유아 음악교육의 목표 및 내용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요약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국가적 수준에서 영유아와 아동이 교육기관에서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태도, 가치, 지식 및 기술
1) 교육기관에서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태도
2) 교육기관에서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가치
3) 교육기관에서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지식 및 기술
2.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중심으로 영유아 음악교육의 목표 및 내용
1) 표준보육과정을 중심으로 영유아 음악교육의 목표 및 내용
(1) 영유아 음악교육의 목표
(2) 영유아 음악교육의 내용
2) 누리과정을 중심으로 영유아 음악교육의 목표 및 내용
(1) 영유아 음악교육의 목표
(2) 영유아 음악교육의 내용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기는 인간의 성장 발달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시기이며, 이 시기에 이루어지는 일상생활의 경험들은 인간발달의 기초가 되어 다른 어떤 시기에 이루어지는 경험들보다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또한 인간의 생애에서 일어나는 변화의 상당부분은 유아기에 일어나게 되고 인성의 기초도 대체로 이 시기에 형성된다는 사실을 볼 때 유아기의 일상생활의 규칙성, 패턴, 습관은 유아의 성장발달에 아주 중요하다 하겠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가적 수준에서 영유아와 아동이 교육기관에서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태도, 가치, 지식 및 기술을 제시하고 있는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중심으로 영유아 음악교육의 목표 및 내용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요약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석문주 외(2006). 음악교육의 이해와 실천. 교육과학사.
김경희(2007). 아동생활지도. 창지사.
안재신(2005). 유아음악교육. 교육과학사.
김명복(2012). 유아의 기본생활습관과 자기조절력과의 관계. 광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목차도 그럴듯 하고 페이지수도 많은데 내용을 보니...
돈이 너무너무너무 아깝습니다 ㅠㅠ
그래도 급한불 끄게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lotte0***
(2016.05.31 22:51: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부실패와 관련한 대표적 이론으로써 공공선택이론의 개념과 특징 및 주요 모형 그리고 한계점을 서술하시오
- 여러분의 시선(예비사회복지사)에서 빈곤, 억압을 당하고 있다고 하는 예시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에서의 인턴활동이나 실습을 열정페이와 연관 지어 자신의 생각을 적으시오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 정치 보고서 - 우리나라 정치발전의 저해요인과 향후 과제
- 음악의 이해 - 음악이 가지는 사회성 & 음악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력
- 생태학적 관점에서 환경은 크게 다섯 가지 체계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다섯 가지 체계에 대해서 간단히 서술하시오
- 고령사회에서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를 기술하고,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사용되는 권력의 원천 6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한국문화의 특성(우리나라 문화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