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을 정리하시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을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7 / 2016.04.1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만 5세 누리과정의 구성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에 대하여 비교설명하시오
- [2020 유아교육과정][기말시험][출처표기] 1.우리나라 영유아교육ㆍ보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대상, 교육ㆍ보육내용, 설치관련 법령과 관할 부서, 근무 교사의 자격증을 비교 2.유아들이 보기와 같은 놀이를 하는 상황에서 2019 개정 누리과정 내의 어떤 교육내용을 경험하고 있는지, 3개 이상의 교육내용을 찾아 쓰시오.. 9.영아 및 걸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 설명,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의 중요성, 수학활동의 교육프로그램을 설계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 설명,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의 중요성, 수학활동의 교육프로그램을 설계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을 정리하시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을 제시해 보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
1) 분류하기
2) 측정
3) 패턴
4) 공간, 시간의 개념
5) 자료수집과 분석하기
2.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
1)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2)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3) 기초적인 측정하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기초적인 자료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3.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 - 통합적 접근방법
1) 문학을 통한 수학교육
2) 조형(미술)을 통한 수학교육
3) 자연물을 통한 수학교육
4) 신체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를 위한 현대의 수학 교육은 수학적 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기보다 탐색과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해 유아 스스로 개념과 지식을 획득하여 구성하고, 이를 문제해결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또한 문제해결의 결과를 통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도 포함한다. 유아들이 수학의 가치를 알고 자신감 있는 수학문제 해결자로서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추론하는 것을 배우는 것을 수학교육의 목표로 삼고 계산과 지식 습득 위주의 수학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수학의 과정을 이해하는 문제 해결식 접근법을 적용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을 정리하시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조형숙(2002).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활동. 한국유아교육협회.
김해은(2009).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비교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보건복지가족부(2011).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 누리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누리과정의 전개방향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누리과정 전개방향, 누리과정 내용범주, 누리과정견해-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만3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교육)계획안, 월보육(교육)계획안(1개월분),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만4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교육)계획안, 월보육(교육)계획안(1개월분),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만5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교육)계획안, 월보육(교육)계획안(1개월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복지의 서비스 대상인 특정한 집단분야별 가운데 실제사례 집단분야
- 사회적으로 우선 해결해야할 사회문제가 무엇인지 기술하고, 로스만의 실천모델을 적용한 문제해결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과정 3단계인 준비 계획 실행 평가에 대하여 이론적 근거와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성격심리] 한국 남성의 군복무와 성격 특성과의 상관관계
- A+청소년증이란 무엇인지 조사하고, 청소년증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의견을 기술하시오
- [영유아발달] 발달에 관한 중요한 쟁점(4가지 쟁점)과 그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리하고 이중 자신은 어떤 입장에 속하는지 이유와 예시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자기 주변에 있는 사회복지대상자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 해당 사례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 계약서 작성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세요
- 자신이 생각하는 건강가정의 요소를 정리해 봅니다 각자의 가정의 `강점`과 건강가정이 되기 위해 `개선할 점`을 제출합니다
- 사회복지행정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