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7 / 2016.04.17
  • 3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최양호 교수님 수업요약 정리 및 지금까지 제가 모아본
퀴즈와 시험문제를 총정리 하였습니다.
시험시에 퀴즈 한번 훑어보시고 이론에서 컨트롤+f 하면 퀴즈와 기말 점수 보장드립니다.^^
길게 말안하겠습니다. 이거하나면 이수업은 학점 보장됩니다. 딱! 끝!
목차
1주차 주제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2주차 주제 : 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모델
3주차 주제 : 이미지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심리 개념 또는 이론
4주차 주제 : 이미지관리 PR
5주차 주제 : 자기 이미지관리 PR
6주차 주제 : 쟁점관리 PR
7주차 주제 : 위기관리 PR
8주차 주제 : 경청의 기술
9주차 주제 : 대화의 기술
10주차 주제 : 설득의 기술
11주차 주제 : 토론의 기술
12주차 주제 : 인간관계의 기술
13주차 주제 : 자신있게 말하기
14주차 주제 : 미디어 트레이닝

1.수업내용 이론 총정리 (Page 1 ~ Page 77)
2. 지금까지 모은 모든 퀴즈 + 시험문제포함 (Page 78 ~ Page 347)
본문내용
<1주차>
1. 이미지란 무엇인가?
내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는가?
내 주위 사람들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제 3자는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누가 어떤 상황에서 이미지에 대한 정의를 내리느냐에 따라 각양각색의 정의가 내려질 수 있다. 이미지에 대한 학
문적 정의, 특정 인물의 이미지 컨설팅을 위한 이미지 컨설턴트의 실용적 정의, 그리고 개인이나 자신이나 상대방
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정의 등 무수히 많은 정의가 존재한다.
⑴ 커뮤니케이션 학자의 학문적 정의
1922년 'Public Oponion'이라는 책에서 미국의 여론조사가 이자 언론인인 월터 리프만(Walter Lippman)은 이미
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리 속의 그림 Pictures in our head 으로 정의하였다. 개인은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참고문헌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프리젠테이션
교재 : 이미지 PR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저자 : 최양호(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마케팅] 인터넷 광고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배너광고의 효과와 그 대안
  • 광고에 대한 수용자 평가 차이』. 한국방송광고공사김은희(2005). 『인터넷 광고와 문화』. 한국학술정보정보통(1999). 『인터넷 광고 - 이론과 전략』. 나남출판박선미(2005). 『인터넷 광고에 대한 태도가 유형별 인터넷 광고의 브랜딩 효과에 미치는 효과 연구』. 고려대학교Baker, C & Gronne, P. (1996). Advertising on the World Wide Web, Unpublished Masters Thesis, Copenhagen Business School. Thomsen,M.D. (1996). Advertising on the Internet, Unpublished Masters Thesis, University of Westminister.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커뮤니케이션 노력이 부족하여 이미지적 측면은 다른 어떤 부분에 비해서 턱없이 미약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 X세대다 Y세대다 하는 세부적인 신세대적 구분에 따르지 않더라도 일반적인 10-20세대 모두에게 아직 박카스는 자기 세대의 브랜드가 아닌 아버지, 어머니들의 브랜드요제품으로 아직은 그 거리의 폭이 넓고, 또한 이대로 계속 지속하다가는 향후 그 간격은 더욱 멀어지리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일 것이다.이것이 바로 박카스 광고를 바꿔야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1주차.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이미지의 정의◀이미지에 대한 다양한 정의-이미지는 첫인상-내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내 주변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제 3자는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TOP(Time, Occasion, Place)에 따라 이미지 정의 또는 이미지 관리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외적 이미지(시각적, 청각적, 후각적)와 내적 이미지에 대한 정의도 다를 수 있다.-상, 심상, 표상◀언록학자의 정의1922년 미국의 언론인 월터 리프만(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이미지를 장기간 확보하고, 시장점유율을 확고히 할 수 있었다.넷째, ‘정(情)’ 시리즈 광고를 통해 제품내용과는 무관한 감성적 광고를 사용하였다. 이로써 중국소비자에게 은연중에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여려 가지 공익사업 활동을 통해서 중국 소비자들로 하여금 오리온 초코파이는 자사의 이익만이 아니라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으로 인식토록 하는데 성공하였던 것이다.다섯째, 북경과 상해 생산 공장을 설립함으로

  • [미디어와 성] 함민복, 광고의 나라
  • 관리의 수준을 보여주는 또 다른 얼굴이 되어버린 것이라고 하겠다.결국, 얼짱, 몸짱 신드롬과 웰빙 붐의 영향으로 등장한 메트로섹슈얼은 현대사회의 주요 키워드가 되어 광고에서 메트로섹슈얼의 이미지를 가진 남자 연예인이 모델로 등장하고 있으며, 특히 남성 화장품광고에 있어서 두드러지게 드러난다.대표적인 예가 소망 화장품의 꽃을 든 남자 컬러로션 광고다. 이 광고는 남자도 꾸며야하며 여자들만이 하던 화장을 하게 되면 깨끗한 피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