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신행동을 조작적 조건형성원리로 설명하고 본인이 갖는 징크스의 예를 조작적조건형성의 원리에 따라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2 / 2016.04.1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신행동을 조작적 조건형성원리로 설명하고 본인이 갖는 징크스의 예를 조작적조건형성의 원리에 따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징크스(미신행동)의 개념 및 이에 대한 조작적 조건형성원리로 설명
2. 본인이 갖는 징크스의 예를 조작적 조건형성의 원리에 따라 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징크스(미신행동)의 개념 및 이에 대한 조작적 조건형성원리로 설명
우리가 세상을 살다보면 논리적으로는 잘 이해가 안 되는 일들을 겪는다. 몇 년 또는 수 십 년에 한 번 일어날까 말까하는 난처한 일을 하루에 몇 번씩 경험한 다든지 아니면, 그 반대로 너무 기분 좋은 일들이 하루에도 몇 번씩 일어나는 경험을 하는 그런 것을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쁘거나 좋거나 관련한 징조 즉 징크스를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부정적 징크스를 흔히 머피의 법칙이라고 하고 재수가 좋은 경우를 샐리의 법칙이라고 말한다.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1
- 이인정,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2
- 조안나, “학습이론에 기초한 수학교육지도방안”, 홍익대, 2004
- 조희숙, “엘리트 유도선수의 내ㆍ외적 요인이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 신라대, 2015
- 전말숙, “배드민턴 선수의 징크스 신념과 행동”, 인하대, 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썼습니다아아아아아
  • 33839***
    (2019.09.06 17:22:18)
회원 추천자료
  • 징크스는 불길한 징조라는 의미로 일반적으로 특정한 상황에서 특정한
  • 주제: 징크스는 불길한 징조라는 의미로 일반적으로 특정한 상황에서 특정한 결과가 벌어진다고 믿는 우리의 믿음이다. 이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미신 행동에 대한 예라고 볼 수 있다. 미신행동을 조작적 조건형성원리로 설명하고, 본인이 갖는 징크스의 예를 조작적조건형성의 원리에 따라 상세하게 설명하시오-목 차-1.징크스란?2.미신행동3.조작적 조건형성원리참고문헌1.징크스란고대 그리스에서 마술에 쓰던 딱따구리의 일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적 교육 1.교육의 정의 방식 : ‘교육’이라는 것을 어떻게 정의내릴 것인가?규범적 정의교육을 어떤 궁극적 목적과 관련하여 규정하여, 미래지향적 가치와 방향을 제시하는 정의. 객관성이 결여되었다는 것이 한계.서술적 정의교육의 현상과 모습을 구체적 용어로 정의. 객관적 파악은 용이하나, 방향제시가 부족하다는 점이 한계.조작적 정의교육과 관련하여 관찰할 수 없는 것을 관찰할 수 있는 것으로 변환하고 정의. 합리적과학적 설명은 가

  • [교육심리] 징크스
  • ☙ 징크스1. 서론 우리가 현재 살아가는 시대는 과학과 기술의 시대이지만 이러한 시대적 분위기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미신(superstition)에 대한 원인모를 믿음일 것이다. 미신의 일종인 징크스는 인과관계에 의해서인 경우 보다는 우연인 경우에서 비롯되는데 초기의 부정적이기만 한 의미에서 긍정적인 의미까지 확대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징크스로부터 완전히 독립하기에 역부족임을 느낀다.연예인이나 스포츠 선수들의 프로

  • [인간행동] 스키너 생애와 이론
  • < 목차 >Ⅰ. 스키너의 생애 1) 어린 시절2) 해밀턴 시기3) 스크랭턴 시기4) 하버드 시기Ⅱ. 스키너의 행동주의적 학습이론Ⅲ. 사회복지 실천과의 연관성Ⅳ. 주요 개념1) 반응적 행동2) 조작적 행동3) 일반화와 변별4) 강화5) 행동 형성Ⅴ.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1) 고전적 조건화 2) 조작적 조건화3) 비교Ⅵ. 성격의 발달Ⅶ. 행동주의의 한계점Ⅷ. 참고자료Ⅸ. 역할극 대본Ⅰ. 스키너의 생애1904년 3월 20일 펜실베이니아의 서스퀘하나에서

  • 학습이론 행동주의적 접근
  • 적 접근)목 차1. 학습의 개념 12. 고전적 조건형성11) Pavlov의 실험12) 기본개념23) 교육에 대한 시사점33. 조작적 조건형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