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법의 정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8 / 2016.04.0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중용 인간의 맛] 김용옥, 통나무
[채근담] 홍자성, 김성중 옮김, 홍익출판사
[필레보스] 플라톤, 이기백 옮김, 이제이북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
[왕보다 자유로운 삶] 에픽테토스, 김재홍 옮김, 서광사
[법의 정신] 몽테스퀴외, 이명성 옮김, 홍신문화사
[중국제국 쇠망사] 리상, 정광우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그리스 미학] 존 깁슨 워리, 김진성 옮김, 그린비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하다] 이병창, 말
하고 싶은 말
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법의 정신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1, 인상 깊은 구절
2, 감상
본문내용
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법의 정신

[법의 정신] 몽테스퀴외, 이명성 옮김, 홍신문화사


1, 인상 깊은 구절

1) 가장 보편적인 의미에서 볼 때 법이란 사물의 본성에서 유래하는 필연적인 관계를 말한다. (11p)

2) 모든 존재가 그 법을 가진다. 신은 신의 법을 가지고 물질계는 물질계의 법을 가지며, 지적 존재 이를테면 천사도 그 법을 가지고, 짐승 또한 그들의 법을 가지며 인간은 인간의 법을 가진다. (12p)

3) 맹목적인 운명이 이 세상에서 우리들의 눈에 보이는 모든 결과를 낳았다는 주장은 옳지 못하다. (15p)

4) 원초적 이성이 있는 것이며 법이란 그것과 온갖 존재 사이의 관계, 그리고 이들 온갖 존재 상호간의 관계인 것이다. (21p)

5) 신이 우주를 창조한 법은, 그것에 따라서 신이 우주를 주관하게 되는 것이다. 신이 이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 이유는 신이 그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고, 신이 그것을 알고 있는 이유는 그가 그것들을 만들었기 때문이며 그것들을 만든 이유는 그 규칙들이 신의 예지와 힘에 관계되기 때문이다. (71p)

6) 짐승에게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우월성이 없다. 그러나 인간에게는 없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인간들처럼 희망 또는 공포도 갖지 않는다. 그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죽음을
참고문헌
[법의 정신] 몽테스퀴외, 이명성 옮김, 홍신문화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왕보다 자유로운 삶
  • 정신에 가장 가까운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동시에 셋 중에서 사실상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한 사상으로 꼽힌다. 에픽테토스가 활동하는 시기는 세 단계로 구분되는 시기 중 후기 스토아 시대에 해당된다. 그는 당시 네로의 스승이었던 세네카(Seneca), 로마 5현제 중의 한명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Marcus Aurelius)와 함께 대표적인 후기 스토아 학자였다. 이처럼 노예부터 황제에 이르기까지 관대한 철학적 포용력을 과시하는 스토아학파는 귀족 중심, 도

  • 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중국제국 쇠망사
  • 정신과 요구를 바탕으로 한다는 생각에 이르면, 한 나라가 세워지고 다른 체제로 재편성되는 과정은 일종의 거대한 시대 변화로 보아도 무방하다는 생각을 한다면 나만의 독단일까?중국 봉건 왕조의 역사는 통치와 반란의 역사였다. 중국 여사를 수놓은 찬란한 치세와 영웅들이 할거하는 난세의 다양한 이야기들은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권력투쟁과 왕조 흥망의 보고(寶庫보고)다. 치세와 난세를 명확히 말할 수는 없지만, 역사를 되새기는 후세의 입장

  • 동서양고전의이해2B형)자신의유형에속한고전들중한권선택하여읽은후과제를작성-학교없는 사회0k
  • 정신적 자살을 하게 만든다. (106-7쪽)15) 모든 잘못된 공익사업 중에서도 가장 교활한 것이 학교다. 고속도로망은 자동차의 수요만을 만들어내지만, 학교는 스펙트럼의 오른쪽 끝에 몰려 있는 현대 제도 전체에 대한 수요를 만들어낸다. 고속도로의 필요성에 대해 의문을 갖는 사람은 낭만적이라는 소리를 듣는 것으로 끝나겠지만, 학교의 필요성에 대해 의심하는 사람은 냉혹한이나 제국주의자라는 공격을 받게 된다. (.125쪽) 제도가 이렇게 부작용이

  • [법의정신] 법의정신을 읽고나서
  • 법의 순결성은 최대한의 정도를 요구한다고 할 것이다. Ⅲ.마치며은 입법의 원리를 의미한다. 몽테스키외는 법은 물적,정신적, 사회적 현실에 상관적인 것으로서 경험과학적으로 이해한다. 부제에 법이 각 정체의 구성,풍습, 풍토, 종교, 상업 등과 가져야 할 관계에 대하여라고 되어 있는 것이 바로 그 때문인 것이다. 한편중에서 권력분립이론은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 진다. 삼권 분립은 자유를 보장하기 위한 제도라고 할 수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동서양고전의이해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동서양고전의이해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동서양고전의이해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