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단계별 유아의 독서지도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6 / 2016.04.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단계별 유아의 독서지도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독서지도란

2. 단계별 유아의 독서지도 방법
1) 자장 이야기기(4세경까지)
2) 옛날 이야기기(4-6세)
3) 우화기(6-8세)
4) 동화기(8-10세)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초기 독서교육에서 특히 중요한 것은 아동의 독서습관이 정착되도록 하는 것이다. 하지만 아동 이후의 독서 실태는 학년이 올라 갈수록 과중한 학습량 및 다양한 놀이문화 때문에 독서를 멀리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동의 독서 흥미와 욕구를 자극하여 독서습관이 형성되도록 해야 한다. 독서흥미는 각자가 읽을 자료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성향을 말한다. 한 개인이 어느 책에 흥미를 느껴 선택하는 과정에 작용하는 영향요소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하나는 읽을 자료를 선택하는 개인의 여러 가지 특성이고, 다른 하나는 읽은 자료인 도서의 구성요소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단계별 유아의 독서지도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양재한 외(2004). 어린이 독서지도의 이론과 실제. 태일사.
현은자 외(2007). 그림책의 그림읽기. 마루벌.
정혜승(2006). 읽기 태도의 개념과 성격. 독서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지도] 독서지도 모형과 독서지도 전략을 통해 살펴본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독서지도는 이해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당연하다. 책을 읽는 일은 매우 단순한 것으로 보이지만 읽는 목적에 따라 복잡한 사고 과정이 개입된다. 특정 정보를 얻기 위해 어떤 자료나 문서를 빠른 시간에 훑어 볼 수도 있고, 대강의 내용을 파악하며 약간의 지식을 얻기 위해 사진이나 삽화를 보면서 문자를 건너뛰며 읽을 수도 있다. 여가를 즐기기 위해 책을 읽을 수도 있고,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과제 수행 과정을 설명한 글을

  • [교육학] 효율적인 논술지도fp
  • 설명할 수 있는 이론을 수립한다.① (관찰)소크라테스의 죽음 발견② (관찰 및 규칙성 발견)많은 사람들의 죽음 관찰③ (이론)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죽는다.2부. 논술지도의 실제1. 낯선 시작최근 학생이나 학부모들의 논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기존 학교의 켄텐츠만으로는 감당하기가 어렵게 되었다. 따라서 논술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요구된다. 논술 능력은 가정의 대화 구조나 독서 등 개인 경험, 그리고 학교 문화와 교수-학습 등

  • [유아교육] 유아교육에 있어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
  • 언어적 상호작용 또한 무척 중요하다. 유아가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개방적 질문을 하고, 학습에 대한 치밀한 계획과 준비를 함으로써 학습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고 무엇보다도 유아가 학습 상황과 성취도를 정확히 관찰하고 평가하여 보다 합리적으로, 체계적인 교육계획안을 수립하여 운영하도록 한다.2). 사회적 관계 형성을 돕는 교사교육활동이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된다고 하더라도 다수의 유아가 함께 생활

  •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장애아동의 통합교육과정에 대해서 논하시오(장애아동의 통합교육 - 특수아교육)
  • 실천 (OECD 8개국 조사 연구)』 박화문 외 지음, 양서원, 2004년4. 『장애유아 통합교육』 박재국 지음, 서현사, 2005년5. 『유아를 위한 통합교육과정의 실제 1』 이혜주 외 지음, 교문사, 1998년6. 『통합교육(교사를 위한 특수교육입문)』 편집부 지음, 학지사, 2005년7. 『통합교육 교수적합화』 신현기 지음, 학지사, 2004년8. 『장애영유아통합교육』 김광웅 외 지음, 범한, 2001년9. 『통합교육의 이론과 실제』 신현기 지음, 박학사, 2005년

  • [국어교육] 교과서 단원 재구성
  •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쓰기 부분으로 정하고 각자 한 학년씩 분담하여 쓰기 단원을 분석하였다.-쓰기단원 분석 한 것을 바탕으로 가장 변경이 필요한 ‘6-2 첫째마당 마음의 결을 따라’ 단원으로 결정하였다. 서론현재 대부분의 글쓰기는 학생들의 흥미나 경험, 생활이 고려되지 않은 채, 교과서에서 제시되어 있는 제목이나 제재 또는 주제에 따라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주로 생활지도에 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