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유아기의 지능발달의 중요성을 환경과 교육의 영향요인으로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6 / 2016.04.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발달] 유아기의 지능발달의 중요성을 환경과 교육의 영향요인으로 서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능발달이란

2. 유아기의 지능발달의 중요성

3. 환경 영향요인에 따른 유아기 지능발달의 중요성

4. 교육 영향요인에 따른 유아기 지능발달의 중요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다중지능 이론에서의 지능의 다원적 개념은 지능이 문화 의존적이며 상황 의존적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즉 다중지능이론에서는 하나의 문화 또는 사회에서 그들의 삶에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가를 중요시한다. 예컨대, 수렵 사회에서는 신체적 민첩성, 효과적으로 이동하는 능력,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이해가 수계산 기능보다 더 중요시되는 지능적 활동이다. 하지만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언어적, 논리적-수학적 기능이 더 강조가 된다. 이는 곧 지능이 한 종류가 아니라 여러 가지이며, 문화와 시대에 따라 그 중요성과 가치의 정도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기의 지능발달의 중요성을 환경과 교육의 영향요인으로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용린(1997). 정서지능 연구의 성과와 과제. 서울대학교 사범대 교육연구소.
김영순(2002). 유아의 정서지능과 창의성과의 관계.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지원(2004).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치원 통합교육의 효과. 총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