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 중 대그룹활동에서 이야기나누기에 관련된 활동계획안을 영아와 유아 각각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4 / 2016.04.0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 중 대그룹활동에서 이야기나누기에 관련된 활동계획안을 영아와 유아 각각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와 유아의 대그룹 활동을 위한 바람직한 교수원리와 교사의 역할
2. 영아용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내 몸이 하는 일)
3. 유아용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날씨와 계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영아와 유아의 대그룹 활동을 위한 바람직한 교수원리와 교사의 역할
집단의 크기는 구성원들의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집단 구성 방식과 집단을 이루는 구성원의 수를 의미한다. 집단의 크기는 독립적으로 일정하게 정해진 물리적 공간에서 생활하는 영유아들의 수이다. 어린이집에서 놀이, 활동에서 나타나는 집단의 크기는 대집단 혹은 대그룹, 소집단, 개별로 나누는 것이 일반적이다. 대그룹 활동이란
참고문헌
- 홍지은, “육하원칙을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 2010
- 심정미,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나타난 동화의 언어분석”, 광주교육대, 2006
- 조부경외, “유아교사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 보건복지부,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 활동을 통한 영유아의 수·과학교육 방법
  • 활동을 통한 수과학적 접근 방법이란수과학에 대한 내용을 다루면서 문학적 가치를 지닌 문학작품을 활용하여 수과학교육 활동을 실행하는 교수방법- 이 접근방법은 Dewey의 경험 중심 교육 사상에 근간을 두고 있으며, 영유아에게 수과학 교육을 하는 데 있어 수과학 개념을 분리하여 단순히 반복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영유아의 발달과 흥미를 반영하고, 그들과 관련된 맥락적 상황에서 진정한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데 문학을 활용

  • 영유아 보육교사 실습 일지
  • 작성실습과정 제 3주 * 부분적인 활동, 지도 및 교사 보조* 부분 수업 및 연결 수업에 대한 계획, 지도 및 평가* 환경 정리 및 자료 제작 참여* 전체적인 활동 계획, 지도 및 평가실습과정 제4주 * 종일수업 및 수업평가* 환경 정리 및 자료 제작 * 지도 계획서 및 자료 교사와의 협의* 문서작성지도* 종합평가회2. 영유아 관찰기록《영유아 식생활지도 내용 및 방법》연 령지 도 내 용 지 도 방 법6~14 개월 경혼자서 우유병 잡고 먹기- 영아가 우

  • [아동건강교육공통,B] 3~5세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정의 비교,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 1개 요약,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 제언
  • 관련 기사① 기사요약② 건강교육방안2) 영유아건강관련 기사독감관련 기사① 기사요약② 건강교육방안3) 영유아건강관련논문1개 요약4.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한 제언1) 안전점검의 생활화2) 보육시설 역할 분담3) 영유아 안전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보급4) 교구와 교수자료의 개발5) 부모교육의 활성화6) 행정기관의 공조체제 강화5. 참고 문헌1. 영유아건강교육에 대한 개요1) 건강교육의 필요성① 건강관리의 중요성건강은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3공통) 유아의 지각원리적합한 교재교구특성 유아의 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사개입교수유형분류 유아교재교구활동 성격에 따라 분류하시오0k
  • 교수 학습장면에서 직접 활용하는 교수자료이다. 교재에는 구체적인 자료 뿐 아니라 하드웨어적인 시청각 기기 등도 포함된다. 교구란 유아의 놀이 활동을 보조할 수 있는 모든 자료와 도구를 말하는 것으로 자연물로 된 교구, 교사가 제작한 교구, 상품화 된 교구로도 나눌 수 있다. 교재교구를 실물 매개체로서 정의할 경우 교과서를 포함한 인쇄매체, 표본, 실물, 영화, TV, 컴퓨터, 유아를 위한 놀잇감 등과 같이 교수-학습의 과정에서 동원 가능한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유아의 전인적인 성장 발달과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유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유아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유아의 일상생활과 놀이 속에서 통합적으로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청과 지역사회, 유치원, 교원, 유아, 학부모가 함께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이다- 유치원 교육의 질적 수준을 유지, 관리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2. 유치원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 우리나라 교육의 목적우리나라의 교육은 홍인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