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야 말로 던킨도너츠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2001년부터 TV광고를 시작하여 이병헌, 김재원등 인기스타들을 CF광고를 함으로써 고품격 도너츠라는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인식시켜주었다. 이런 고품격 마케팅이 던킨도너츠가 저렴한 가격이지만 소비자에게 고급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었다고 판단된다. 그리고 던킨도너츠는 대대적으로 많은 행사와 이벤트를 여는 것으로 유명하다. 예를 들면 기념일이나 생일을 맞이하면 할인쿠폰을 발급해주고 매달 얼마이상 구입한 고객에게 상품을 할인판매 하거나 해피포인트 카드를 이용해 구입금액의 5%를 적립해줌으로써 고객을 다시 찾아오게 함으로써 지속적인 매출 확대 및 고객관리에 최선을 다하였다. 던킨도너츠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 차원의 많은 행사와 이벤트, 포인트적립등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소비자에게 기업의 이미지 신장에 도움을 주었고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던킨 도너츠와 커피 전쟁Contents1. Introduction2. Korean Coffee Market1. 커피 시장의 과거와 현재2. 왜 소비자들은 스타벅스에 열광하는가?3. 커피 시장의 미래 -원두 커피 시장을 중심으로-4. 전쟁에 참전하다 – 던킨 도너츠 -3. Competitor Analysis1. Starbucks2. The Coffee Bean3. Pascucci4. 로즈버드5. McDonald’s4. 던킨 도너츠 자사분석1. 던킨 도너츠 소개 및 연혁2. 한국에로의 도입3. 던킨 도너츠 메뉴5. SWOT Matrix6. 던킨의 과거 마케팅 전략7. STP Analysis1. Segment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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