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관계법 중 관심 있는 법 하나를 선택하여 내용을 전체적으로 정리하고 개정이 필요한 내용과 그 이유에 대해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8 / 2016.03.2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에 대한 지원은 법과 제도를 통해 구체화되므로 여러가지 아동관계법 중 관심 있는 법 하나를 선택하여 내용을 전체적으로 정리하고 개정이 필요한 내용과 그 이유에 대해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모자보건법의 내용
1) 입법목적
2) 적용 범위
3) 모자보건 추진체계
4) 모성 건강 증진
5) 신생아, 영유아 건강 관리
6) 난임극복지원
7) 인공임신중절 예방 및 허용한계
2. 개정이 필요한 내용과 예를 통한 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복지 정책과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근거법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아동복지와 관련되는 법률은 아동, 청소년, 가족 관련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그 중 아동 관련법은 아동복지법
.
.
Ⅱ 본론
1. 모자보건법의 내용
모자보건법은 모성 및 영유아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건전한 자녀의 출산과 양육을 도모함으로써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며 이 법의 대상은 임산부, 신생아 및 영유아, 미숙아, 선천
참고문헌
- 최정섭, “사회복지법제론”, 법문사, 2012
- 법제처, “모자보건법”, 2016
- 장민선, “건강한 임신ㆍ출산 지원을 위한 모자보건법 개정 방향 연구”, 한국법제연구원, 2013
- 하승민외, “아동복지”, 태영출판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 바른생활 교육과정
  • 개정에 따른 변화에서 비롯된다. 개정의 배경을 구체적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가. 시대적․사회적 요구에 따른 교과 내용의 조정제6차 교육 과정에서 강조되었던 한 가지 방향은 ‘도덕 교육의 강화’였으며, 그 구체적인 조치는 도덕 교육의 ‘학교급별 특성화’였다. 학교급별 특성화란 발달 단계별 특성화로서, 초등 학교 저학년에서는 학생들의 발달 단계에 따라 기본 생활 습관, 예절, 규칙, 질서, 태도 등의 확립이 중시되어야 한다는 것이었

  • [교육학] 진로목표 성취하기
  • 내용 :1.그룹들2.협동3.그룹에 다른 사람과 협동하는 방법(생략) ☜핵심 내용만 발췌 2) 이론 설명과 배경 설명 -교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정된 이론 설명에서는 진정한 지도자에 대한 정의와 청소년기리더쉽 습득의 필요성에 대해 설몀한다. -배경 설명에서는 바람직한 리더쉽 스타일을 제시하고 리더쉽이 가정을 넘어 세계화 공동체에 필수라는 것을 설명한다.- 이론 설명권한은 사람들을 다룰수 있는 힘을 가진다.그러나 진정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대해 조사하여 보다 깊은 지식의 체계를 세워 이해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시각장애를 가진 아동을 지도 할 때도 올바른 신앙과 지식‧ 기술‧ 태도를 세우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Ⅱ. 본론제1장 시각장애 유아의 이해 1. 시각장애의 정의1) 시각장애의 정의사람의 시각은 중심시력과 주변시력에 의해 그 정도가 결정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시력은 얼마나 정확히 볼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단위로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한척석시 시력표를

  • [인성교육]인성교육의 정의,지향점, 인성교육의 방법,지도덕목, 인성교육과 심리교육,재량활동,특별활동, 인성교육의 문제점,개선과제
  • 예를 들어 인권 존중이나 생명 존중을 내세우면 될 것이다. 때마침 유네스코가 금세기 말까지 제정 발표하기로 한 세계적인 「보편 윤리 강령」의 기본 방향이 발표되었고 그 속에 생명 존중․상호 존중․사랑 등의 덕목이 지적되어 그 타당성이 인정되었다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그러나 우리에게 좀더 필요한 것은 그러한 대응 요법보다는 미래 지향적이고 종합적인 인성교육의 기본 틀을 구상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우리나라의 모든 아동과 청소

  • [역사교과] 역사 수업의 방법
  • 내용지식, 교수 방법 지식, 학생 이해 지식)를 잘 아울러서 멋진 수업, 하나의 작품 같은 수업을 해야 한다. 그런 수업을 하기 위해서는 교수 내용 지식이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수업 상황을 조직하고 내용을 표현하는데 필요한 지식이며, 학생의 흥미와 능력에 따라 가르쳐야 할 내용과 방법을 선택하고 설계하며 실행하는 능력이다.더불어 최근 연구에서는 교사라는 요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교사가 가르치기 위해 정리한 교수 내용 지식이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