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사론3A}}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8 / 2016.03.28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교사론3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영유아교사론3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유아교사론3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출처본문표기, 각주표기)
- 영유아교사론3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유아교사론 A형 2016]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영유아교사 역할 (영유아교사 발달단계)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유아교사론 |
---|---|---|---|---|---|
A형 |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15점),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2016年 1학기 방송통신대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15점),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15점)
주제에 부합하는 핵심적 내용으로 성의껏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를 먼저 살펴보시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알 수 있을거예요^^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굿 럭:)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
1) Fuller의 교사 관심사 3단계 모형
2) 교사관심사체크리스트(TCCS: Teacher Concerns Checklist)에 의한 연구
3) 교사 관심사 질문지(TCQ: Teacher Concerns Questionnaire)에 의한 연구
4) Adams, Hutchinson, Martray(1980)의 연구
5) Katz(1972)의 영유아교사 전문성 발달단계
2.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
1) 생존기 교사의 역할
2) 강화기 교사의 역할
3) 갱신기 교사의 역할
4) 성숙기 교사의 역할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
영유아교사는 단순히 보호와 양육과 같은 수동적인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하고 미래를 준비시킨다는 의미에서 최근에 들어 유아교사의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유아교육이 전문성을 갖고 있는지 유아교사를 전문직으로 인정할 것인지에 대한 논란은 많다. 아직 이에 대한 논란은 많으나, 우리나라의 경우 대부분 유아교직을 전문직을 인정하지만 전문직으로서의 전문화는 부족하다고 보고 있다. 따라서 유아교사의 전문성을 발달시키는 구체적인 전문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전문성 있는 교사는 적절한 직전 교육을 시작으로 현직교육의 경험과 지속적인 배움을 통해 발달된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현직교육내용의 대부분이 상황적이고 사실위주의 전달 강습성격을 띠고 있어 교사들에게 학습동기를 재대로 부여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교사는 교직생활 전 기간을 통하여 많은 영역에서 변화, 발달을 한다. 교직경험이 누적됨에 따라 교직에 관련된 지식, 기능, 행동, 태도에 있어서 교사들이 겪는 많은 변화과정이 일어나고 있다. 따라서 보다 체계적이며 효율적인 교사교육의 필요성을 느낀 교사교육자들이 교사에게 발달적 관점 적용해야.......
- 참고문헌
-
곽노의 외(2012).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김규수(2014). 교사의 발달을 돕는 영유아교사론. 공동체
권영례(2015). 영유아교사론. 양서원
김금주 외(2009).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박근주 외(2009). 영유아교사론 유능한 교사로 이끄는. 양서원
이데일리 2016.01.12 어린이집 보육교사 대면교육 강화 등 자격기준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한 논의(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영유아교사론 A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유아 교사론 A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유아교사론 A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 [교사자질 향상방안]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설명하고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영유아교사론B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송통신대_프로그램개발과평가_저출산 고령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가 거주하는 지역사회의 인구 현황 및 현안 과제를 살펴본 후, 프로그램을 기획하시오
- 문학의 이해, 피천득, 인연 작품 세계 분석
- 유아교육과정3)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구성,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자세히 설명하시오.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의 독후감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 C형)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유아교육 4 교육평가 가. 공통형(총 5점) 문제-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문제-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2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 사회복지발달사, 소설 혹은 동화를 매개로 사회복지발달사의 한 장면을 분석하시오 프랑스대혁명과 레미제라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