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7 / 2016.03.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광고기획제작
공통 공통과제(1번부터 7번의 과제 중 택일하여 제출)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하고 싶은 말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 공통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카피의 정의
2. 카피 구성의 기본공식
3. 매체별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체크리스트
(1)인쇄광고와 카피
(2)전파광고
(3)옥외광고 및 기타 광고
4. 깨질 수 없는 하나의 법칙(The One Inviolate Rule)
5. 워크샵의 5가지 지침
6. 크리에이티브 집행을 위한 4가지 기본적인 원칙
7. 카피를 쓰는 전략적 방법
8. 카피의 비주얼화가 광고 질 높인다.
본문내용
1. 카피의 정의
카피를 사전에서 살펴보면 베낀 것, 사본, 등사, 모사의 뜻을 담고 있으며, 광고관계 용어로는 광고문장, 광고문안이라고 되어 있다. 광고 용어로서의 카피는 대략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좁은 의미의 카피는 광고의 본문(body copy)을 의미한다.
둘째, 본문 말고도 그것을 포함한 광고의 읽혀지는 모든 요소, 즉 헤드라인, 서브 헤드라인, 리드, 소제목 등을 말한다.
셋째, 넓은 의미의 카피는 광고 작품을 구성하는 일체의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카피라고 할 때는 첫 번째와 두 번째를 합한 뜻을 가리키는 경우이며, 조사(research)에서 거론되는 카피 테스트나 카피 전략(copy strategy)은 세 번째의 의미이다.
참고문헌
? 김광수,『광고학』, 한나래, 1999
? Hanley Norins,『크리에이티브 워크샵』, 한국광고연구원, 1998
? 아마노 유키치, 『광고의 키워드-컨셉트에서 감성까지』, 디자인하우스, 1997
? 최윤식,『현장광고론』, 나남출판, 1997
? 이강원?박원기,『광고효과와 매체계획-계량적 접근』, 엘지애드 커뮤니케이션 총서, 1995
? 핼 스테빈스, 『Copy Capsules』, 도서출판 서해문집, 1993
? 내외경제, “광고는 기교보다 마음을 움직여야”, 2002년 3월 11일
? 뉴스메이커460호, “카피의 비주얼화가 광고 질 높인다”, 2002년 2월 7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제작]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와 카피(2)전파광고 (3)옥외광고 및 기타 광고4. 깨질 수 없는 하나의 법칙(The One Inviolate Rule)5. 워크샵의 5가지 지침6. 크리에이티브 집행을 위한 4가지 기본적인 원칙7. 카피를 쓰는 전략적 방법8. 카피의 비주얼화가 광고 질 높인다. 방송정보학과 200126-353625 이혜선 방송정보학과 200126-353625 이 혜 선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카피의 정의 카피를 사전에서 살펴보면 베낀 것,

  • (방통대 2017-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공통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서론2. 인쇄광고의 일반적인 제작원리들3. 인쇄광고 제작 참고사항4. 인쇄물 제작원가와 상승 이유5. 인쇄광고매체6. 인쇄광고 메시지7. 결론1. 서론 광고 캠페인의 유효성과 효율성은 매우 세련된 광고제작의 두 가지 중요한 부산물이다.광고제작이란 인쇄광고 또는 방송광고를 만드는 과정, 즉 광고의 부수적 요소들을 인쇄하고 시청각 표현물을 촬영하며 대

  •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Ⅰ. 서론오늘날의 광고는 소비자에 의도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그들의 구매활동을 유발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인 동시에 기업의 마케팅에 속한 제반활동에 대해 소비자의 이해를 얻고자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설득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보면 광고는 광고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각종의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이들을 설득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에 이르게 하는

  • [방통대 2017-1] 특수 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공통특수 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Ⅰ. 특수효과 광고Ⅱ. 특수효과 광고의 제작기법1. 화면분할(Split Screen) 기법 광고2. 슈퍼타이틀(Super Title) 기법 광고3. 애니메이션(Animation) 기법 광고1) 셀(cel) 애니메이션 광고2) 종이인형 애니메이션 광고3) 클래이메이션(claymation) 광고4) 합성 애니메이션 광고4. 크로마키(Chroma-Key) 기법 광고5. 컴퓨터그래픽 기법 광고Ⅲ. 특수효과 광고의 크리에이티브Ⅰ.

  • 광고기획제작 3 월드확인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목차서론: 광고의 개념본론1, 광고언어로서의 카피2, 헤드카피의 개념3, 헤드카피의 유형분류4, 메시지 이해도와 상징적 가치가 소비자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5. 광고태도결론참고문헌 서론: 광고의 개념광고는 광고주가 자사의 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유료매체를 통한 특정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일종의 설득 과정 차원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서 자사의 제품판매를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