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특수 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6 / 2016.03.2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광고기획제작
공통 공통과제(1번부터 7번의 과제 중 택일하여 제출)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하고 싶은 말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공통
특수 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특수효과 광고
Ⅱ. 특수효과 광고의 제작기법
1. 화면분할(Split Screen) 기법 광고
2. 슈퍼타이틀(Super Title) 기법 광고
3. 애니메이션(Animation) 기법 광고
1) 셀(cel) 애니메이션 광고
2) 종이인형 애니메이션 광고
3) 클래이메이션(claymation) 광고
4) 합성 애니메이션 광고
4. 크로마키(Chroma-Key) 기법 광고
5. 컴퓨터그래픽 기법 광고
Ⅲ. 특수효과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본문내용
Ⅰ. 특수효과 광고
광고는 크게 모델, 제작기법, 음악 등 세 가지 요소가 갖춰져야 완성된다. 그 요소들은 한 광고를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 시킬 수 있는 열쇠가 되기도 한다.
광고의 효과를 보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유명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와 새로운 제작기법을 활용하는 것이다. 유명 모델을 이용하는 경우 막대한 모델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는 반면 새로운 제작기법을 활용하면 시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광고는 영상세대인 신세대들의 시선을 붙잡기 위해 특수영상 처리기법을 대거 도입하는 추세다. 고도의 제작기술력과 과감한 표현 방법이 멋진 영상과 어우러져 극적 효과를 자아내기 위해 동원된다. 예를 들어, 사람이 달려오는 지하철로 뛰어들어 자살을 한다든지, 고층 빌딩이 와르르 무너진다든지 하는 현실적으로 촬영이 불가능한 것을 특별한 장치와 기술로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특수 효과다. 광고계에서는 이 새로운 시각적 장치를 찾는 움직임이 활발히 벌어지고 있다. <새롭게, 좀 더 새롭게>라는 기치 아래 다양한 특수효과를 도입해 시각적 충격(visual scandal)을 던지려는 시도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이다.
요즘 나오는 광고 중 특수효과를 사용하여 제작된 광고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더 많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제작된 광고들이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참고문헌
강승구?한정호 공저, 「광고론」,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2002
인터넷 사이트, http://www.tvcf.co.kr/, TV CF NO1. AD PORTA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법으로서의 이 시대의 공공미술은 그 역할이 매우 크다. 공공미술을 통하여 우리는 계획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공공장소를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바꿈으로서 지역 개발의 효과를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혹은 그 이후에 변화된 공공장소의 쾌적성으로 인하여 지역 주민들의 사회적 융합이 증가될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삶의 방식으로 사람들의 행동이 바뀌게 된다. 또한 공공미술의 역할로 인해 역사적 건물의 가치가 증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시오.
  • 방법을 주장한 반면, 발달이론가들은 이러한 충고는 중요하긴 하나 우리의 주의를 아동으로부터 빼돌리는 것으로 보았다. 발달이론자들 중에서 Bandura와의 논쟁에 가장 많이 관련된 사람들은 Piaget학파 이론가들이었다. Bandura의 이론처럼 강인한 변인들은 확실히 모방을 증가시키거나 변화시킬 수가 있으나, 때로는 강화 받지 않은 자발적인 모방도 또한 가능하다는 것을 간과하였다. 또한 Piaget이론가들이 주장한 인지구조나 단계의 중요성을 Bandura는 무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청소년육성정책이 변화되어온 변천과정에 대해 기술하고,청소년육성정책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법인으로 격상하여 명실상부한 청소년 수련시설의 대표기관으로서의 법적 지위를 갖추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청소년 수련활동 활성화 및 청소년 수련시설 발전과 관련된 정책사업 수행을 위한 사업예산 지원을 통해 협회가 현장 지원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현장의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기초로 한 청소년활동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개발의 연계 통로로 활용하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와 청소년에 대한 사회

  • 광고기획제작4공통)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
  • 광고기획제작4공통)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미디어영상학과 광고기획제작4공통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Ⅰ. 서 론필자도 티비나 인터넷에서 상품광고를 자주 보게 되면 눈길이 가고 그 회사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어오기도 한다. 광고를 효과적으로 하여 그 제품을 전확하게 소비자에게 인지 시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

  • (방통대 2017-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공통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서론2. 인쇄광고의 일반적인 제작원리들3. 인쇄광고 제작 참고사항4. 인쇄물 제작원가와 상승 이유5. 인쇄광고매체6. 인쇄광고 메시지7. 결론1. 서론 광고 캠페인의 유효성과 효율성은 매우 세련된 광고제작의 두 가지 중요한 부산물이다.광고제작이란 인쇄광고 또는 방송광고를 만드는 과정, 즉 광고의 부수적 요소들을 인쇄하고 시청각 표현물을 촬영하며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