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지도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3 / 2016.03.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지도방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활동의 교육적 가치
2. 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는 구체적인 지도 방안
1) 그림을 통한 지도방안
2) 동화를 통한 지도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활동의 교육적 가치
첫째, 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활동은 유아의 언어 발달과 관련이 있다. 성인에 의해 만들어진 이야기를 듣는 활동이 수동적인 활동이라면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 보는 활동은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해 내는 능동적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이 이전에 들었거나 알고 있는
.
.
2. 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는 구체적인 지도 방안
1) 그림을 통한 지도방안
첫째, 하나의 그림을 제시한다. 제시된 하나의 모호한 그
참고문헌
- 이차숙외, “유아언어교육론”, 동문사, 2000
- 이영자,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1995
- 김정민, “동화를 활용한 후속이야기짓기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구성능력 및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 2009
- 최은주, “이야기 짓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능력과 내적 동기유발을 존중하고 교사와 또래들의 협의 하에 자발적 탐색활동을 격려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보완시켜 줌으로써 전체 교육과정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앞으로 질적으로 우수한 프로그램 및 다양한 배경과 요구를 지닌 유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교육의 목적을 유념하여 기존 교수 학습방법의 장단점을 연구하는 가운데, 각 지역사회의 특성, 실정에 적합한 교수 학습 방법을 고안해 내야 한다. 이를 위해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적용으로 실험집단의 학생들은 3~5가지의 과제를 스스로 정하여 실행하였으며 그를 통한 표적 문제의 변화에는 많은 향상이 있었다. 특히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것은 과제수행의 경험이 실험집단의 학생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줌으로써 문제 및 증상 감소에 도움을 주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연구자의 개입이 종료된 후 변화를 지속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어야 함이 과제로 남는다.둘째, 중도탈락 예방을

  • [독서교육론] 글 구조 파악하기 전략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
  • 이해 정도를 증진시키기 위한 글 구조 파악하기 전략에는 도해 조직자가 대표적이다. 도해 조직자는 글에 나와 있는 중요한 개념과 이를 받치고 있는 세부 용어들을 그림으로 나타내어 구조화한 것을 말한다. 각 부분의 관계 및 전체의 핵심을 모두 보여주기 때문에 이것을 통해 글에 표현된 주제, 개념, 아이디어들을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도해 조직자는 정보나 개념 등을 정리하고, 새로운 정보와 사전 지식을 연결에 도움을 주어 개요를 작성하

  • [중등문법교육론] 교과서에서의 문법 내용 분석(중,고등 문법)
  • 및 생산 과정 등과 관련된 요소를 구체적으로 학습하여 국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계획한다.⑤ 학습자에게 제공되는 학습 경험은 난이도와 통합성을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구성한다.(라) 학습자가 교수ㆍ학습 상황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담화 또는 글을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활동과 자신의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마) 국어 능력이 일상생활이나 다른 교과의 학습에도 중요함을 강조하여,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 목 차 -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Ⅱ. 교과서 분석 및 문제점 파악Ⅲ. 지도 프로그램 개발1. 지속적 독서지도를 위한 방안2. 단계별 독서 지도 도입 방안3. 전략별 독서 지도를 위한 방안4. SSR을 이용한 독서지도 방안 5. 독서 활용 프로그램 6. 독서 활동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Ⅳ. 지도안Ⅰ. 독서지도의 이론적 배경1. 독서의 특성독서는 고도의 지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대단히 복잡한 정신 작용이다. 독서는 독서의 과정에서 글에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