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초코파이 중국 마케팅사례분석과 초코파이의 문제점과 대처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3 / 2016.03.23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초코파이 중국 마케팅사례분석과 초코파이의 문제점과 대처사례연구 보고서입니다.

총 19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오리온 기업소개

2. 중국시장상황분석

3.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성공요인분석

4.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오리온의 중국시장 생산전략

7. 중국시장의 문제점과 오리온의 대처전략
(1) 중국의 짝퉁시장
(2) 오리온의 대응전략

8.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2) Weakness (약점)

① 중국인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제품

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은, ‘하오리요우’ 가 중국 파이 시장에 진입한 첫 번째 제품이었기에 사람들이 초코파이라는 과자를 전혀 모른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리온은 중국 사람들에게 초코파이라는 새로운 과자의 이미지를 친숙하게 심어주기 위해, 시장 신출 초기부터 대도시를 중심으로 무료 시식회를 개최했다. 특히 천안문 광장에서 열었던 무료 시식회는 초코파이 브랜드를 알리는데 큰 영향을 끼쳤다. 또한 무료시식회 부스 주변의 쓰레기통을 모두 치워, 사람들이 남은 포장지를 집에 가져가도록 만든 쓰레기 마케팅 전략은 입소문이 더 넓게 퍼져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해외직접투자
  • 오리온공장 ■ 중국시장 진출과정1996년 3월 오리온은 중국현지 투자에 들어갔다. 오리온은 1천4백만불을 투자, 중국 하북성 랑팡 경제기술 개발구에 초코파이 생산 공장을 짓고, 이의 판매를 위해 오리온식품유한공사(Orion Food Co., Ltd)라는 현지법인을 만들었다. 합작사로는 그룹사인 동양시멘트, 동양글로벌, 홍콩의 AGH(Asia Global Holding Limited)사 등이 각각 10%의 지분을 참여하고, 지분의 70%를 참여한 오리온이 경영, 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 영업, 수출

  • [국제경영] 초코파이 해외사장진출 성공사례
  •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의 원인분석2) 국내 시장 위기극복 방안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1) 해외시장 진출 배경2) 해외시장에 진출에 대한 전략 4.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성공전략1) 중국시장의 현황 분석2) 중국 진출 과정 3)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4)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마케팅, 유통) 5)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성공요인 분석5. 그 외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분석1) 러시아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 [국제경영] 오리온의 해외사업 성공전략
  • 오리온 제과의 국내 사업 현황오리온 제과 사업의 SWOT분석오리온의 해외 진출의 계기Ψ. 본론Ⅰ. 해외 진출 시장의 성공전략1. 현재 오리온의 해외 사업2. 해외 사업 목표3. 해외 사업에서의 핵심역량기술 및 제품력생산력 및 유통력가격정책마케팅인력 및 조직 관리재원조달Ⅱ. 국가별 성공전략1. 오리온의 중국 시장 진출중국시장 진출 계기 및 목표오리온의 중국 진출 현재 상황SWOT분석중국 시장 성공 전략주요 성공요인향후전략2. 오

  • 오리온 초코파이의 마케팅 분석 오리온 초코파이 SWOT 분석 BCG 매트릭스 오리온
  • 오리온 초코파이의 마케팅 분석목차 1. 소비자 조사 결과2. SWOT 분석3. BCG 매트릭스4.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 4Ps6. 특정 마케팅 전략의 성공, 실패 요인 분석7. 마케팅 사례에 대한 평가 : 문제점 및 전망1. 소비자 조사 결과-군인들의 주식-머쉬멜로는 비만을 유발한다.-초코파이는 거기서 거기2. SWOT 분석▷ Strength 편안하고 포근한 이미지 타제품에 비해 부드러움 동종 업계의 리더 고유기술의 제조법 전국적인 유통망 유통과정의 과학화 -

  • [국제통상]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정복기- 동양제과 중국현지화 성공사례
  • 중국 시장 현황 65-1. 중국 제과시장의 특성- 65-2. 대중국 브랜드 전략 - 66. 중국 진출 76-1. 중국 진출 과정 - 76-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96-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마케팅, 유통) - 106-4.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137. 맺음말 14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