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투자의 성공사례&투자대상&맺음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에서 가치투자는 그리 대중화된 투자 전략이 아니다. 따라서 실제적인 성과를 보인 인물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런데 자신의 투자 성공기를 책으로 엮어 대중들에게 가치투자 전략을 쉽게 전달한 사람이 있어 여기에 소개한다.
‘가치투자가 쉬워지는 V차트’의 저자 최준철은 이 책의 지면을 빌어 위에서 언급한 V차트의 개념들을 실제 기업의 실적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언급한 기업들은 실제로 자신이 투자하여 매우 큰 성과를 보인 것들이다.
여러 기업의 실적을 분석하여 각종 지수로 그 기업들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 중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인 기업이 있어 여기에 언급한다.
그 기업은 현대 모비스이며 아래에서 제시하는 여러 차트들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02년 1분기와 04년 1분기를 비교해 봤을 때 그 주가의 상승이 매우 주목할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가의 상승 원인이 무엇에 있었고 이런 원인을 바탕으로 가치투자의 실제 효용성을 증명해보이고자 한다.

1.순이익∙이익률 지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치투자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 hamhsik1***
    (2012.10.26 00:56:10)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투자의 유형2. SM Entertainment 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기업선정 배경(2) SM Entertainment 소개 (3) SM Entertainment 의 해외 진출 동기3. SM Entertainment 의 성공 전략(일본 중심으로) (1) 일본 시장 특성 분석 (2) 시장 선택 (3) 진입 방법 (4) ‘보아’ 사례를 통한 전략과 성과분석 (5) 일본에서의 성과(6) 중국진출을 위한 전략과 그 성과4. 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 (1)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와의 비교(2) SM이 가진 경쟁우위5. 맺음말SM이 앞으로 나

  • [관광개발] 농촌관광사업 가능성과 성공전략
  •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돈벌이만을 생각하고 사업에 임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과 자연과의 공존을 생각하는 환경 친화적인 기업이념을 가지고 사업에 임해야 한다. 농촌관광은 단순히 물리적인 차원에서 시설을 정비하거나 돈을 벌기위한 수단을 넘어서 궁극적으로 거기에 담기는 삶 그 자체를 새롭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농촌지역 개발을 통한 지역사회에 일익을 담당한다는 자부심과 삭막한 도시 생활에서 여유를 찾으려는 많은 사람들

  • [인적자원관리]국민은행의 경영혁신 전략 -Multi-Specialist Bank로의 도약
  •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지금 이미 보유한 인적자원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성장시키는가가 매우 중요한 과제로 남아있다. 2. 맺음말우리는 지금까지 국민은행의 경영혁신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은행 산업이라는 분야가 일반 제조업과는 다른 환경과 시스템으로 구성되어져 있기 때문에 혁신 방안 또한 그러한 특수성을 반영하고 있었다. 국민은행은 시스템 구조의 변화와 조직원의 역량 성장을 중점적으로 경영혁신을 시도 하고 있다. 신 영업점을

  • [영화산업] 한국영화산업의 현황
  • 투자 대비 이익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과 제작관리의 능력을 갖춘 소수의 프로듀서에게 투자를 집중시키는 전략을 택한 결과, 여러 개의 벤쳐 캐피탈 회사들이 다수의 영화제작에 투자하는 사례가 급증하면서 한국영화시장의 안정적이고 활발한 영화제작환경을 조성시켜준 것이다. 이에 따라 각 투자자의 흥행실패에 따른 리스크가 줄어드는 반면, 한 편의 영화에 투입되는 제작비 규모가 커지면서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원리가 적용되고, 흥행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