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홈플러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 – Mart 기업분석
2. E – Mart 마케팅 전략
3. Home plus 기업분석
4. Home plus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E – Mart 기업분석

E-Mart는 ㈜신세계가 1993년부터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대형 할인점이다. 이마트는 1993년 11월 12일 서울 도봉구에 첫 점포를 개점했으며 1994년 9월 8일에는 신도시 내에 있는 최초의 이마트이자 주상복합형으로 되어있는 이마트 일산점을 개점하였다. 1997년 2월 1일에는 대한민국 내 유통업체로는 최초로 중국에 진출하여 중국 상하이에 있는 중국 이마트 1호점인 취양점을 개점했다. 2004년 10월 1일에는 이마트의 인터넷 쇼핌올을 열었고 2006년 5월에는 월마트 코리아를 인수, 16개 월마트 점포를 이마트로 바꾸었다. 2007년 3분기 대한문국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의 휴대전화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2008년 1월, 이마트 수서점에서는 스마트카드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마트는 우리나라 최초의 할인점으로써 당시 외국 기업들을 Everyday Low Place라는 슬로건으로 경쟁하여 승리한 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이마트의 진출배경 및 성과-21. 진출 배경22. 진출 성과3Ⅲ. 이마트의 경쟁사 분석41. 홈플러스-42. 까르푸-5Ⅳ.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

  • 이마트(E-Mart) 성공 사례 분석, 이마트(E-Mart)의 마케팅 전략 분석, 이마트(E-Mart) SWOT 분석, 4P MIX 분석
  • 이마트(E-Mart) 성공 사례 분석, 이마트(E-Mart)의 마케팅 전략 분석, 이마트(E-Mart) SWOT 분석, 4P MIX 분석차 례1서 론2이마트 기업 및 브랜드 소개3이마트의 국내외 진출배경 및 성과4이마트의 경쟁사 분석(롯데마트, 홈플러스)5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6이마트의 SWOT 분석7이마트의 4P Mix 분석8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9이마트의 발전방향10참고 자료1. 서론소매업의 선두를 달려오던 백화점의 매출액을 넘어선 대형 할인매장이 점차 커지고 점

  • 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브랜드전략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 평가
  • 및 한국 시장 진출 연혁1)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2) 코스트코 한국시장 진출연혁2. 대형마트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영업실적• 대형마트 전체 시장점유율 추이◆ 코스트코 경쟁업체분석1) 이마트2) 홈플러스3) 롯데마트4) 기타◆ 시장동향1) 점포확충2) 인수합병3) SSM(기업형슈퍼마켓) 규제4) 신 성장 동력 개발3. 코스트코 국내시장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4P전략위주)◆ 제품 전략(PRODUCT)1) 유료회원제2) Private Brand의 적극적인 활용3) 제품 표

  • [경영/유통] 이마트 할인점 - 마케팅 프로젝트
  • “ 이마트 할인점 ” 마케팅 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2. 이마트 개발 배경 및 효과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 제기 ( 점포의 현상을 중심으로 )5.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6. 새로운 경영전략 제시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태동기 (1993 – 1996) -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기점으로 일산, 안산, 부평 등 서울 인근 지역부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