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사례분석 -(삼성전자-첼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기업 선정 동기
3. 기업소개


Ⅱ. 본론
1. SWOT 분석
2. STP전략
3. 4P's 전략


Ⅲ. 결론
1.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삼성 체험단

본문내용
Ⅰ. 서론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스포츠 마케팅이란 단어는 1978년 광고 시대(Advertising age)라는 잡지에서 당시 스포츠를 하나의 촉진 수단으로 사용하던 소비자, 산업 제품 그리고 서비스 마케터들의 행위를 표현하기 위해서 처음 사용되었다. 스포츠 마케팅하면 일반적으로 어떤 특정 경기의 주최를 후원하는 스폰서십, 방송 중계권 판매 및 휘장과 마스코트 사업 등으로만 인식 할 수 있으며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러한 종류의 수익 사업들이 스포츠 마케팅 활동의 전부라는 그릇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이란, 교환 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데 목표를 둔 활동으로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스포츠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과 소비재 또는 산업재의 제품과 서비스를 스포츠 판촉 활동을 통해 판매하는 분야로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the sport)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다시 말해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하여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 주고 스포츠 관련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환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같은 스포츠 마케팅을 이용하면 기업은 여러 가지 효과를 얻는데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스포츠가 주는 긍정적인 이미지의 반영이다.
기업들이 많은 비용을 들여가면서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에 투자하는 것은 스포츠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기 때문이다. 스포츠가 주는 정정당당한 승부가 주는 감동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고 국가 대항전의 스포츠 스폰서는 마치 국가사업에 참여하는 듯 한 느낌을 준다.
둘째, 효과적인 노출이 극대화된다.
일반 광고의 노출 시간은 15초, 20초, 30초 등으로 정해진 반면 스포츠 스폰서십이나 마케팅을 통한 광고는 일반 광고로부터 침해를 받지 않으며 경기를 중계하는 시간 내내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친다. 스포츠는 스폰서에게 TV, 신문, 잡지, 기타 기사들을 통하여 노출이라는 독점 형태의 부가 가치를 제공 한다. 물론 TV를 통한 노출은 어느 매체보다도 효과가 높다.
참고문헌
-「미디어 스포츠」본문 中 part 42. 6. 국내 기업의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 「삼성 vs LG 그들의 전쟁은 계속된다」본문 中 part 5. 삼성, 브랜드 경쟁에서 먼저 웃 다
- 「호모 모빌리언스 휴대폰으로 세상을 ...」본문 中 part 48. #02 애니콜 신화의 주역, 이기태
- [삼성전자 40년 미공개 社史] (上) 첼시 후원의 비밀…블루&애니콜
- 「차세대 스마트패드와 관련산업의 ...」본문 中 (2) 글로벌 판매동향
- 「차세대 스마트패드와 관련산업의 ...」본문 中 2. 태블릿PC 시장분석 및 전망
- 경제브리핑 "美·유럽 3D TV 10대 중 6대는 삼성"
- 삼성전자 TV시장 성공을 통해 본 세계시장 공략 포인트
- 「스마트TV와 관련산업」본문 中 part 61. 1) 일반현황 및 주요동향
- 「프리미어리그로 떠나다」본문 中 part 25. ★프리미어리그로 쏠리는 세계의 돈
-「글로벌 마케팅」본문 中 part 140. (3) 경 쟁
-「삼성과 소니」본문 中 part 23. 2.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외기업의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현대카드,나이키,삼성
  • 스포츠마케팅의 역사와 정의1) 역사2) 정의2. 스포츠산업1) 스포츠산업의 정의2)스포츠산업의 구성요소3. 스포츠마케팅의 특성/특징4. 스포츠마케팅의 전략 및 실행1) 전략적 계획2) 마케팅조사 3) 스포츠마케팅전략4) 스포츠 상품5) 스포츠상품의 특성5. 스폰서십1) 스폰서십의 정의2) 스포츠 스폰서십의 역할3) 스포츠 스폰서십의 목표6. 사례분석1) 현대카드의 스포츠 마케팅2)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with 첼시)4) 지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스포츠마케팅Ⅰ.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 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

  • 삼성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과 향후전망(첼시 스폰사례분석위주)
  • 삼성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1스포츠 마케팅의 이해와 효과⑴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① 스포츠 마케팅스포츠라는 제품을 매개로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스포츠와 관련된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교환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멀린,하디 서튼(Mullin, Hardy & Sutton)은 스포츠 마케팅을 “교환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목표를 둔 황동의 총집합이다.” 라고 정의하였다.② 스포츠를 위한 마케팅(Ma

  • [글로벌 마케팅] 삼성-첼시 스폰서십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이란? 2. 본론I. 삼성과 첼시FC의 스폰서십 배경1) 왜 삼성은 첼시를 선택하려고 했는가?2) 어떻게 당시 1위 기업 노키아를 상대로 이길 수 있었는가?II. 삼성과 첼시FC의 스폰서십 효과1) 영국 내에서의 성과2) 유럽 전체에서의 성과3) 전 세계에서의 효과III. 국내 다른 기업들의 스폰서십과의 차이(LG전자-풀햄)1) LG전자가 풀햄을 선택하게 된 배경2) 전략적 제휴 세부사항3) 기대효과 및 결과4) 성공 OR 실패요인 분석3. 결론1. 서론(주제

  •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 스포츠마케팅성공,실패 사례분석목차1. 스포츠 마케팅이란?1-1 스포츠 마케팅 목적1-2 스포츠 마케팅 종류1-3 사업분야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1-5 스포츠 마케팅 필요성2.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2-1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2-2 삼성그룹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첼시와의 후원 배경SWOT 분석삼성의 마케팅 4P전략삼성의 첼시 후원효과삼성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2-3 현대자동차와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3. 스포츠 마케팅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