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사례분석 -(삼성전자-첼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기업 선정 동기
3. 기업소개
Ⅱ. 본론
1. SWOT 분석
2. STP전략
3. 4P's 전략
Ⅲ. 결론
1.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삼성 체험단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스포츠 마케팅이란 단어는 1978년 광고 시대(Advertising age)라는 잡지에서 당시 스포츠를 하나의 촉진 수단으로 사용하던 소비자, 산업 제품 그리고 서비스 마케터들의 행위를 표현하기 위해서 처음 사용되었다. 스포츠 마케팅하면 일반적으로 어떤 특정 경기의 주최를 후원하는 스폰서십, 방송 중계권 판매 및 휘장과 마스코트 사업 등으로만 인식 할 수 있으며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러한 종류의 수익 사업들이 스포츠 마케팅 활동의 전부라는 그릇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이란, 교환 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데 목표를 둔 활동으로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스포츠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과 소비재 또는 산업재의 제품과 서비스를 스포츠 판촉 활동을 통해 판매하는 분야로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the sport)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다시 말해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하여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 주고 스포츠 관련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환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같은 스포츠 마케팅을 이용하면 기업은 여러 가지 효과를 얻는데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스포츠가 주는 긍정적인 이미지의 반영이다.
기업들이 많은 비용을 들여가면서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에 투자하는 것은 스포츠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기 때문이다. 스포츠가 주는 정정당당한 승부가 주는 감동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고 국가 대항전의 스포츠 스폰서는 마치 국가사업에 참여하는 듯 한 느낌을 준다.
둘째, 효과적인 노출이 극대화된다.
일반 광고의 노출 시간은 15초, 20초, 30초 등으로 정해진 반면 스포츠 스폰서십이나 마케팅을 통한 광고는 일반 광고로부터 침해를 받지 않으며 경기를 중계하는 시간 내내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친다. 스포츠는 스폰서에게 TV, 신문, 잡지, 기타 기사들을 통하여 노출이라는 독점 형태의 부가 가치를 제공 한다. 물론 TV를 통한 노출은 어느 매체보다도 효과가 높다.
- 참고문헌
-
-「미디어 스포츠」본문 中 part 42. 6. 국내 기업의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 「삼성 vs LG 그들의 전쟁은 계속된다」본문 中 part 5. 삼성, 브랜드 경쟁에서 먼저 웃 다
- 「호모 모빌리언스 휴대폰으로 세상을 ...」본문 中 part 48. #02 애니콜 신화의 주역, 이기태
- [삼성전자 40년 미공개 社史] (上) 첼시 후원의 비밀…블루&애니콜
- 「차세대 스마트패드와 관련산업의 ...」본문 中 (2) 글로벌 판매동향
- 「차세대 스마트패드와 관련산업의 ...」본문 中 2. 태블릿PC 시장분석 및 전망
- 경제브리핑 "美·유럽 3D TV 10대 중 6대는 삼성"
- 삼성전자 TV시장 성공을 통해 본 세계시장 공략 포인트
- 「스마트TV와 관련산업」본문 中 part 61. 1) 일반현황 및 주요동향
- 「프리미어리그로 떠나다」본문 中 part 25. ★프리미어리그로 쏠리는 세계의 돈
-「글로벌 마케팅」본문 中 part 140. (3) 경 쟁
-「삼성과 소니」본문 中 part 23. 2.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