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기업사례조사 - 웅진코웨이 화장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웅진의 국내 화장품 시장 진출 시도

국내에서 비데,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웅진코웨이는 2000년 초에 중국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시작한 이래로 현재 화장품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매출가운데 화장품 대 환경가전제품의 비율이 70 대 30(출처 : ‘조정현’ 동사장의 언급)이라 하니 웅진의 화장품 사업에 대한 중요도를 예측할만하다.
본래 웅진은 국내 화장품 시장에 발을 들여놓고 있었지만, 1998년 외환위기 이후 계열사인 ‘코리아나 화장품’을 매각하면서 국내에서 철수하게 된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Ruhen, Trreau, Heberi, Nouris, Cellart 등 5개 브랜드 150여 가지의 화장품을 생산, 판매를 진행해 왔다. 상품은 33위안짜리 저가품에서부터 450위안짜리 프리미엄급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2.화장품 시장의 특성은 무엇인가?
우선, 우선, 화장품 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방문판매 규모가 가장 크다는 것이다.
또한, 화장품 시장은 어떤 상품군보다도 오래 된 브랜드들에 의한 독과점 체제가 공고히 자리 잡아 신규 브랜드들의 진입 장벽이 엄청 높다는 특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CJ제일제당 울릉 미네워터 중국진출전략
  • 조사및 세부계획 착수현지 협력 유통업체 발굴마케팅실시C/L 발송 및 신용조사청약계약성립참고문헌네이버 까페 : 해양심층수연구소와 웰빙동아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www.kotra.or.kr한국무역협회 : http://www.kita.net/ CJ제일제당㈜ : 울릉 미네워터 홍보자료웅진코웨이㈜ : 2005 중국 생수시장 동향조사울릉미네워터㈜ : 사업계획서중국시장 마케팅(전략과 사례) – 박영사 -미국 일본 한국규산염(㎛) 76.880 45.350 90.050인산염(㎛) 3.020 1.550 3.000

  • [마케팅] 웅진코웨이- 4P분석
  • 마케팅원론웅진코웨이- 4P분석▷ 목 차< 웅진코웨이 정수기 > - 마케팅전략 믹스 4P 1. 마케팅 믹스 4P전략1)Product (제품전략)1. 정수기2. 화장실가전: 비데, 연수기3. 공기청정기4. 화장품2) Price (가격전략)- 페이프리 200% 활용하기1. 페이프리를 통한 웅진 성장2. 20대 소비트렌드 파악3. 그린카드3) Promotion (촉진전략)1. 광고2. 인적판매-코디3. 그린메이커a. 활동형 공모전이란?b. 코웨이 그린메이커c. With U프로그램4) Place (유통전략)-도심 속 웅진

  • 웅진코웨이 기업분석
  • 기업 ‘웅진 코웨이’웅진의 태양광 사업 매진 위해 매각 결정!-> 매각 진행에 따른 새로운 전략 필요하다고 생각 함조사 목적 경영 전략론 시간에 배운 내용을 ‘웅진코웨이’에 적용하고 분석하여‘웅진코웨이’의 전략을 살펴보고 결론을 도출해 보기로 함PartⅠ사례선정경위 및 조사목적PartⅠ회사소개웅진코웨이1989년 5월 2일 창립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음식물 처리기,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1998년 국내에서 처

  • BCG 매트릭스 기업조사 - 웅진 화장품 중국 진출사례
  • BCG 매트릭스 기업조사웅진 화장품중국 진출사례목 차1.웅진의 화장품 시장2.중국시장 진출3.향후 전망4.참고 문헌BCG 매트릭스 선정과정웅진기업의 SBU 선정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화장품등 단위 제품 범주 웅진 화장품 선정시장점유율& 시장성장률 측면당시 중국 시장 적응 미숙 낮은 시장 점유율 새로운 중국시장 타겟층 시장 성장 가능성↑BCG Matrix정수기 시장중국화장품 시장중국화장품 시장BCG 매트릭스 선정과정1988년IMF 여파 →

  • [글로벌마케팅] 웅진코웨이 아르헨티나 진출 전략
  • 사례(인도)OEM 전략의 배경월풀 :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업체를 해외유통망신규시장 진출에 따른 리스크와 유통비용 절감자사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함 OEM의 한계Woongjin 로고를 제품 어디에도 붙일 수 없음단가 압력에 취약함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경쟁우위 확보의 어려움웅진코웨이 진출 전략웅진코웨이 인도 OEM 수출 현황2007년 7월 ‘Whirlpool India’에 2010년까지 정수기 40만대를 OEM방식으로 공급하는 수출계약을 체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