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의 China Fac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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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대상기업 선정이유(우리나라 외식업체 중 중식의 현황)
2.CJ푸드빌 & 차이나팩토리 소개





본론
1.차이나팩토리에 대한 간단설문조사 분석
2.차이나팩토리 목동역점 분석
-목동역점의 지리적 입지 및 주변상권 분석
-목동역점 소개
-현재시장상황 및 경쟁환경(QSC분석, SWOT분석)
-주변경쟁업체와의 비교
-마케팅전략(STD전략, 마케팅 전략분석, 4P전략)






결론
1.현재상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2.설문조사에 따른 향후 전략 및 예측
3.느낀점 및 출처

본문내용
서론
1.대상기업 선정이유(우리나라 외식업체 중 중식의 현황)
현재 국내 외식산업의 대표적인 외식 업종으로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을 들 수 있다.
경제 발전에 따른 국민 소득수준의 증가로 외식 산업은 꾸준히 증가 했고 이들 업종 또한 성장을 거듭 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업종 중 유독 중식만은 산업적인 측면에서의 발전이 미비했다고 할 수 있다. 타 업종은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시스템화 노력을 통하여 사회의
변화에 유연히 대처해 가며 발전해 나가고 있지만 중식은 아직 영세화된 시스템 하에서
사회의 변화에 걸맞는 발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외국의 중식 프랜차이즈의 경우 국내 시장의 초기 진입 이후의 더 이상의 점포
확장을 하지 못하고 있다. ‘중국음식은 대부분 배달음식’ 이라는 사람들의 인식이 강하고
국내의 중식 프랜차이즈 업체 역시 속속 생겨나고 있지만 아직 이렇다 할 성공 사례를
꼽기는 힘들다.
하지만 최근 들어 중식을 체계적으로 시스템화 하려는 움직임들이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먼저 외국의 중식 프랜차이즈 업체가 국내 시장에 상륙하여 영업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국내의 중식 브랜드들도 차별화된 전략들로 프랜차이즈화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국내 기업형 중식시장은 약 1400억원 규모로 나타났으며, 향후 잠재성장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되어 중식시장의 발전이 기대되는 실정이다.
그리고 국내 외식업체도 중국음식은 더 이상의 배달음식이 아닌 고급음식이라는 개념으로 ‘고급 레스토랑’ 과 결합해 새로운 스타일의 전문 중식 레스토랑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중식 레스토랑의 지역별 전문음식점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요즘 외식기업은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를 시도함으로써 확실한 Concept로 승부를 걸어
고객들 각자 취향에 맞는 전문 레스토랑을 골라 방문 하도록 유도한다. 이에 따라 기존의 중식이 가지고 있던 많은 어려움과 문제점이 보완되고 극복되어지고 있으며 이는 중식업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가져오고 있다.
이에 국내 외식업체 중 발전해 나가고 있는 중식 전문레스토랑인 <차이나 팩토리>를
분석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예측, 제안해봄으로써 이를 통하여 국내의 중식 프랜차이즈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CJ 푸드빌 공식 홈페이지 http://www.cjfoodville.co.kr/
-차이나팩토리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inafactory.co.kr/
-간단설문조사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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