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학교교육의 방향을 본인의 입장에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6 / 2016.03.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학교교육의 방향을 본인의 입장에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차이점
2.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학교교육의 방향에 관한 본인의 입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의 빠른 변화는 인간에게 욕구충족이나 자기개발을 위해서 다양한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 전통적인 학교교육만으로는 현대사회의 급속한 변화에 적응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현대의 지식기반사회에 대처하기 위해서 자기개발을 위한 정보와 기술을 끊임없이 평생 동안 제공되는 평생교육의
.
.
2.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학교교육의 방향에 관한 본인의 입장
학력이란 학교교육에 관한 개인의 경력을 의미하는 것으로 중졸ㆍ고졸ㆍ대졸과 같은 교육 단계의 차이에 따라 분류된다. 유사한 용어로 학벌이 있는데 이것은 학교의 종류 및 세칭 명문학교와 같은 배타적인 사회집단을 형성한다. 현대사회는 학교교육의 결과로 획득한 학력에 의해 사람들의 지위가 결정되는 학력사회로 특징지어진다. 그것은 학력이 직업상 필요로 하는 능력에 대응하는 한 매우 합리적인
참고문헌
- 권두승외, “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 2009
- 임태수, “평생교육사 제도에 관한 실태분석”, 한국교원대, 2007
- 백수원, “초등학교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상의 문제점 연구”, 울산대, 2005
- 최종명, “평생교육의 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안양대, 2008
- 우경주, “평생교육과 평생 교육적 자녀교육관에 대한 초등학생 어머니의 태도 조사”, 계명대,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