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이론 /비고츠키 이론/ 근접발달 지대에 대한 교육적 예를 제시하여 아동수학교육의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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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1. 아동수학교육의 이론
1) 프뢰벨 이론
2) 몬테소리 이론
3) 피아제 이론
4) 브루너 이론

2. 비고츠키 이론
1) 근접발달영역 이론
2) 비계설정이론

3. 근접발달지대에 대한 교육적 예

4. 아동수학교육의 시사점

참고문헌
목차
[1. 아동수학교육의 이론
1) 프뢰벨 이론
2) 몬테소리 이론
3) 피아제 이론
4) 브루너 이론

2. 비고츠키 이론
1) 근접발달영역 이론
2) 비계설정이론

3. 근접발달지대에 대한 교육적 예

4. 아동수학교육의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이론 및 비고츠키 이론을 설명하고 아동 수학교육 지도에 있어 근접발달 지대에 대한 교육적 예를 제시하여 아동수학교육의 시사점을 논하시오.
1. 아동수학교육의 이론
1) 프뢰벨 이론
2) 몬테소리 이론
3) 피아제 이론
4) 브루너 이론

2. 비고츠키 이론
1) 근접발달영역 이론
2) 비계설정이론

3. 근접발달지대에 대한 교육적 예

4. 아동수학교육의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신종호 외(2007), 교육심리학, 학지사
김양희(2007), 교사를 위한 수학 교육론 특강, 경문사
권낙원, 김동엽(2009),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 문음사
한순미(1999), 비고츠키와 교육, 교육과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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