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논술2D)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들을 살펴본 후 격려나화해감사회한 상념을담은 장문의편지를 써보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3 / 2016.03.13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판매자 할인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D형 1.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한 사람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회한 등의 상념을 담은 장문의 편지를 써보시오.
하고 싶은 말
세상읽기와논술2D)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들을 살펴본 후 격려나화해감사회한 상념을담은 장문의편지를 써보시오0k

1.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한 사람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회한 등의 상념을 담은 장문의 편지를 써보시오.

국어국문학과 세상읽기와논술2D형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1)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
2) 역사교과서의 국정화에 대한 찬반론
(1) 국정화 찬성
(2) 국정화 반대
(3) 나의 견해
3)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 해결을 위한 나의 제언
4)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논란이 주는 시사점

2.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한 사람-모친-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회한 등의 상념을 담은 장문의 편지를 써보시오.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에 교학사 역사 교과서 문제가 되어 많은 사람들 사이에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는 교과서가 너무 우파적인 성향으로 흘러 객관성을 상실했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역사교과서의 국정회에 대한 논란이 점차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하여 민주당을 포함한 진보 진영은 ‘친일 독재 미화 교과서’로 보고 있어 전직 대통령의 독재정권을 미화시키고, 보수 성향의 정권이 그들의 필요에 의해 입맛대로 고치기 위해 국정화를 추진한다고 보고 있어 반대하고 있다.
이에 반대로 새누리당을 포함한 정부여당은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고 역사교육의 효율화를 위하여 국정화를 실시해야 한다고 맞서고 있다. 또한 교육부는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을 실시하기 위하여 예산 44억 원을 이미 확보했다. 이는 국무회의에서 예비비를 의결한 것으로 그중에 17억 원은 이미 국사편찬위원회에 보내졌다. 이에 관하여 역사교과서의 국정화를 찬성한 측과 반대한 측의 첨예한 대립으로 인하여 국민적인 대결양상을 보이고 있다. 필자도 중고등학교 시절 역사교과서를 공부했지만 비교적 객관적으로 잘 서술해 놓았으며 편견은 없어 보인 것으로 생각한다.
사람은 누구나 각자 나름대로의 고유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사람의 성격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 경우가 많아 한번 타고난 성격과 기질은 쉽게 고쳐지지 않는 경향이 있다. 좋은 성격을 타고나는 것은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하는 바탕이 되며 더 나아가 여러 사람들과의 사회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즉, 부지런히 인격도야를 통해 나쁜 성격은 어느 정도 개성이 가능할 것이다. 이러한 원만한 성격을 형성하는데 있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분은 바로 부모와 아내일 것이다. 그들을 통해 나의 성격도 모가난 것도 둥글둥글하게 바뀌고 원만한 인격형성이 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우리는 평상시에 내게 소중함을 전해준 사람을 망각하는 경우가 허나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중 하나가 가까이 사는 부모 형제 아내 자식일 것이다. 그들이 가까이 있을 때는 모르지만 막상 사별하거나 이혼, 별거중이면 그때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하게 되어 그들의 소중함을 뼈져리게 느끼게 된다. 그래서 고마운 분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해 오늘 과제물 주제와 연관되는 모친을 선택하게 되었다. 고마운 많은 분들이 주위에 계시지만 그분으로 생략하겠다. 이 장에서는 1.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한 사람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회한 등의 상념을 담은 장문의 편지를 써보시오. 에 대해 평가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1. 한국교육개발원, 『교과서 정책과 내용 구성 방식 국제비교 연구』, 1995년, 11쪽 참조.
이명희, 「제7차 교육과정기 교과서 체제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2002년, 역사학대회 발표 자료집 참조.
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과서 모형 개발 연구』, 1998년, 33쪽 참조.
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2종 교과용 도서 검정 편람』, 2000년, 4쪽.
4. 조난심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교과용 도서 연구 개발」,『교과서 연구』 제34호, 2000년 6월, 83-85쪽.
5.「회고와 전망」, 『역사학보』, 제49집, 1971년 3월, 3쪽 참조.
6. 교육부,『사회과 교육과정』(1997년 12월) 및 교육부『국사교육 내용전개의 준거안』(2000년 2월)을 참조하여 작성.
7. 이상학. 2015,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52.7%, 찬성 41.7%"<리얼미터>
8. 김희균, 이은택, 동아뉴스, 역사교과서 국정화, ‘근대화-산업화 과정’에 대한 평가, 좌우 학계 극명한 차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상읽기와 논술 B형] 1. 노령화사회가 가져다 줄 사회적 문제, 노후생활 설계. 2.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2인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등의 상념을 담은 편지
  • 세상읽기와 논술 B형 1. 노령화사회가 가져다 줄 사회적 문제들을 조사하여 정리한 후, 장차 맞이할 자신의 노후생활을 구체적으로 설계해보시오.2.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2인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등의 상념을 담은 편지를 써보시오.목 차1. 노령화사회가 가져다 줄 사회적 문제들을 조사하여 정리한 후, 장차 맞이할 자신의 노후생활을 구체적으로 설계해보시오.Ⅰ. 서론Ⅱ. 본론1. 노령화 사회란2. 노령화사회의 원인1) 저 출산율2) 평균수명

  • 시내암 수호전 11회 12회 한문 및 한글번역
  • 세상이 오다양지가 아뢰었다. “소인은 무과 출신으로 일찍이 전사제사 직역이었습니다. 이 18반 무예를 어려서 습득했습니다. 오늘 은상의 추천을 받아 구름을 헤치고 해를 보는 듯합니다. 제가 만약 조금 진보를 얻으면 응당 결초보은하겠습니다.”寸进 cùnjìn 약간의 진보*啣環:함환이보(啣環以報). 출전《후한서(後漢書)/양진전(楊震傳)》양보(楊寶)라는 아주 착한 아이가 살고 있었다. 어느 날 양보는 화음산(華陰山)에서 다친 꾀꼬리 한 마리

  • 역사 교과서 국정화 찬성 반대 입장과 나의 견해, 역사교과서국정화, 국사교과서국정화, 한국사교과서국정화
  • 역사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논란에 대해 알아보고, 찬성 및 반대 입장과 그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밝히도록 하겠다.Ⅱ. 본론1. 역사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역사교과서 검정제 도입 이후 지속적인 이념논쟁과 편향성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최근 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사(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추진하게 되었다. 하지만 각계각층의 반발로 인해 한국사(역사) 교과서 국정화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게 되었다. 대표적으로 역사

  • 가천대 이상식 한국사 국정화 찬성 발제문
  • 교과서협회, 2010, 10쪽.우리나라는 김영삼 정부 때부터 중고등학교의 교과서는 검인정 교과서를 사용해왔으나, 2013년 교학사 역사 교과서 사태 이후 한국사 교과서가 부실한 것이 논란이 되었고 그로 인해 현장인 학교에서 해당 교과서의 채택률이 0%에 수렴하자, 박근혜 정부에 의해 국정화 교과서의 필요성이 다시 제기되었다. 박근혜 정부는 검인정 교과서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여론과 전문인들의 극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역사 교과서의 국정

  • 역사(국사)교과서의 국정화 반대이유 ;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논란 토론
  • 교과서 국정화는 역사의 오점으로 남을 수 있다.7) 국정교과서의 실효성의 문제참고자료I서론역사교과서의 국정화의 문제는 일반인으로부터 정부까지 미치는 파장이 대단하다. 이 논란의 초점을 살펴보면 국정교과서와 검정교과서에 대한 선택인데 저마다의 의견을 들어보면 틀리지 않는 말이 하나도 없다. 하지만 이에 대한 해결책은 나와야 하는데 계속적으로 논란만 일어나기만 하니 안타깝기만 하다.우리나라는 유신정권 이후에 국정교과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