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기 유아에게 들려줄 음식과 관련된 그림책을 3권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 중 한 권으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9 / 2016.03.0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치원기 유아에게 들려줄 음식과 관련된 그림책을 3권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 중 한 권으로 수업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치원기 유아에게 들려줄 음식 관련 그림책 선정 및 소개
1)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로렌차일드, 국민서관)
2) 깊은 밤 부엌에서(모리스 센닥, 시공주니어)
3) 에리칼 베스트(the hungry caterpillar) (에릭칼, 문진미디어)
2. 그림책 한 권을 활용한 수업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유치원기 유아에게 들려줄 음식 관련 그림책 선정 및 소개
1)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로렌차일드, 국민서관)
이 그림책은 아이와 어른들 사이에서 웃음을 자아내는 소재를 찾아내어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드는 영국 그림책이다. 주인공 찰리에겐 룰라라는 여동생이 있다. 찰리는 가끔 여동생 룰라에게 밥을 차려 줘야 한다. 하지만
..

2) 깊은 밤 부엌에서(모리스 센닥, 시공주니어)
이 그림책은 그림으로 먹을 것에 대한 어린이의 욕망을 해소해 주며 기발한 상상의 세계를 담았다. 미키가 한밤
참고문헌
- 이연주, “그림책을 활용한 요리활동이 유아의 식습관과 편식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대, 2014
- 박혜민, “아동의 정서적 반응과 영어 학습”, 전주대, 2012
- 이성은, “아동문학교육”, 교육과학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계획안] 한국의 전통 음식 -떡 수업계획안
  • 유아기부터 전통음식문화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겠다. 전통음식문화교육의 필요성을 몇 가지로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전통음식의 가치를 인식해야 한다. 우리 음식의 영양적 가치와 문화적 가치들을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도록 유아교육과정을 계획하는 교사의 인식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며, 이러한 가치들을 영유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 계획을 해야 한다.둘째, 전통음식과 관련된 우리 고유의 문화가 전달될 수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선정(Select Methods, Media, and Materials)1. 방법 선정 2. 주제에 따른 연관 활동 계획안 Ⅴ. 매체와 자료 활용(Utilize Media and Materials)1. 주간 교육 계획안 2. 일일 교육 계획안 Ⅵ. 학습자 참여(Require Learner Participation)1. 본시 활동계획안 2. 교재․교구 작품 설명서 Ⅶ. 평가와 수정(Evaluation and Review) 부록Ⅰ. 도입이 보고서는 팀 프로젝트로 ASSURE모형을 이용하여 유아교육 교구․교재 및 지도안을 작성한 것이다. 조 이름은 빛을 감추고 밖에 비치지 않도록 한

  • 유치원실습일지
  • 음식의 특징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점이 있니? - 나의 생각이나 느낌대로 그림을 표현해보니 어땠니?  지도교사의 평가FILE:연계11- 이야기나누기.hwp연계 모의수업 계획안 -1 실습기관명: 성명: 학번: 대상연령만 5세대/ 소집단대 집단 (이야기 나누기)생활주제여 름활 동 명여름 곤충이 궁금해요!활동목표- 여름 곤충에 관심을 가져본다.-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이야기 할 수 있다. 누리과정 관련요소*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

  • [영유아교수방법] 예술경험영역
  • 책을 완성한다. 3. 도움이 되는 점 -신문이나 잡지 등과 같은 인쇄물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진다.- 가위로 사진을 따라 오리거나 직접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통해 소근육 발달을 촉진한다.-자신이 꾸민 종이가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지게 되어 성취감과 자신감이 생긴다.-다른 사람을 위해 무엇인가를 주는 데에서 오는 기쁨을 느낀다.-경제적 능력이 없는 유아의 특성상 실제로 값비싼 선물을 살 수는 없지만, 사진과 그림으로 마음을 표현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수업마지막 의사는 벚꽃을 바라보며 그대를 그리워 한다역사의 쓸모어린 왕자포노 사피엔스인간이 그리는 무늬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21세기 미국의 패권과 지정학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사랑할 때와 죽을 때미술관에 간 심리학평균의 종말자존감 수업인생이 심플해지는 고민의 기술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편의점 인간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편)연애의 행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