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개념 및 특징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교사의 역할을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8 / 2016.03.0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개념 및 특징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여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개념
2.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특징
3.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에 맞는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개념 및 특징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교사의 역할을 생각해보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의 사회의 다양한 방면에서 인터넷을 접목시켜서 이를 활용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유아교육에서도 컴퓨터가 적절한 교육적 경험을 줄 수 있는 매체로 주목 받고 있다.

2.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특징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은 과학교육의 목적을 성취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개발하며, 교수학습 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아 교육활동이다.
1) 컴퓨터는 과학교육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에서 유아의 잠재적 능력과 기술을 발달시킬 수 있는 발달적으로 적합한 도구이며, 따라서 컴퓨터 사용은 언어적 능력, 과학적 능력, 정서적, 인지적 사회적 능력을 통합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고문헌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문연심, 장혜순, 이봉자 저, 아동 수 과학 지도, 양서원, 2012
이현순 저, 유아교육과 컴퓨터, 양서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교사 교육에 관계된 많은 연구들에 의하면 교육을 시행하는 주체는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만드는 사람이나 교육에 관한 연구를 하는 사람이 다름 아닌 바로 교사이며, 교사는 어떤 것을 어린이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가르친 것인가에 많은 중요한 결정들을 내리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교사는 교실이라는 환경에서 많은 중요한 결정을 내리게 되는데 그 이유는 개인차의 특성을 가진 다수의 어린이들을 동시에 가르친다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며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북한자유이주민 교육
  • 교육목표는 어떤 것인가?• 새로이 개발된 프로그램이 이번 학기에 시범운영이 될 수 있게 되어 다음 학기부터는 실제 교육에서 성공적인 적용이 될 수 있도록 한다.1프로그램 기획을 위한 철학적 검토2프로그램의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3프로그램 개발 스케줄관리 및 역할분담4상황분석5자문위원회 구성6요구조사 및 자료분석7우선순위 결정8프로그램 목표결정과 목표진술9교수계획10실행 및 운영준비11예산계획12프로그램

  • 7차현대문법총정리
  • 개념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벚나무나 컴퓨터용 책상과 같은 단어들도 나무나 책상보다는 훨씬 구체적인 개념을 지니긴 하지만, 이 역시 꽃이 핀 벚나무, 메마른 가지의 벚나무, 네모진 컴퓨터용 책상, 서랍이 장착된 컴퓨터용 책상등 다양한 실체등의 공통 속성을 뽑아 일반화한 것이므로 추상화 과정을 거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보면 거의 모든 단어들이 추상화의 예로 제시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세종, 이율곡, 이퇴계, 주시경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생각을 조리 있게 발표할 수 있도록 한다.활 동 내 용단계지도교사학 생준비물도입․집단 토론의 중요성 인식․토론의 방법 숙지․적극적으로 활동하려는 태도 견지전개․토론 인원․토론 그룹 조직․토론 주제 설정․문제 유형☞ 찬반형☞ 설명형․메모지 활용․정기적 모임 실시․3-5명(조별 인원)․학교별, 대학별로 조직(학생들이 참여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음)․기출문제 및 출제 가능 예상문항․찬반 대립형 문제를 선택하여 2

  • 보건교육방법론 ASSURE 모형
  • 교육을 실시한다고 가정하고,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 특히 선정한 매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해당 매체를 선정한 이유를 제시하시오.결론참고문헌서론보건교육은 개인, 가족, 지역사회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 활동이다. 보건교육의 목표는 개인과 집단이 건강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바탕으로 건강한 결정을 내리고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보건교육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