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개념 및 특징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교사의 역할을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8 / 2016.03.0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개념 및 특징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여 보았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개념
2.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특징
3.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에 맞는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개념 및 특징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교사의 역할을 생각해보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의 사회의 다양한 방면에서 인터넷을 접목시켜서 이를 활용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유아교육에서도 컴퓨터가 적절한 교육적 경험을 줄 수 있는 매체로 주목 받고 있다.
2.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의 특징
컴퓨터를 활용한 과학교육은 과학교육의 목적을 성취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개발하며, 교수학습 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아 교육활동이다.
1) 컴퓨터는 과학교육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에서 유아의 잠재적 능력과 기술을 발달시킬 수 있는 발달적으로 적합한 도구이며, 따라서 컴퓨터 사용은 언어적 능력, 과학적 능력, 정서적, 인지적 사회적 능력을 통합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참고문헌
-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문연심, 장혜순, 이봉자 저, 아동 수 과학 지도, 양서원, 2012
이현순 저, 유아교육과 컴퓨터, 양서원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 일본의 저출산 정책_623
- [토끼야, 토끼야!]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토끼프로젝트, 동물, 2011년, 새해프로젝트, 신묘년, 토끼띠,토끼똥, 생김새, 몸구조,종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