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중심 문학활동과 통합적 문학활동의 개념을 중심으로 기술하고, 아동문학교육을 위한 그림책 활용 수업 설계를 위한 전달 매체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7 / 2016.03.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 문학 교육과 관련한 주요 이론을 ‘반응중심 문학 활동’과 ‘통합적 문학 활동’의 개념을 중심으로 기술하고, 아동 문학 교육을 위한 그림책 활용 수업설계를 위한 전달 매체 연구에 대해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반응중심 문학 활동의 개념
2. 통합적 문학 활동의 개념
3. 그림책 활용수업설계를 위한 전달 매체 중 교구 전달 매체의 9가지 종류

Ⅲ. 결론

Ⅳ. 참고문헌ú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문학교육은 유아들의 문학경험을 재생산하는 데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의 문학경험이 능동적으로 생산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문학은 아는 것이 아니라 겪는 것이다. 따라서 아동문학은 교사가 아는 것, 교과서에 있는 것을 학습자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다. 아동문학 교육수업에서는 주로 책이나 읽기 자세, 반응을 어린이 스스로 선택하게 하기, 본문의 특정 부분에 선택적 관심 보이기, 상상하기와 그림 그리기, 느낌과 연상을 연결 짓기, 가설 세우기와 확장하기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동 문학 교육과 관련한 주요 이론을 ‘반응중심 문학 활동’과 ‘통합적 문학 활동’의 개념을 중심으로 기술하고, 아동 문학 교육을 위한 그림책 활용 수업 설계를 위한 전달 매체 연구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 2015
아동문학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김미나 저, 하루 10분 꿀잠 동화, 알에이치코리아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수매체의 이해 및 고찰] 유아교수매체의 이해 및 고찰
  • 유아교수매체의 이해 및 고찰목 차Ⅰ.서론Ⅱ.교수매체1. 교수매체의 개념 2. 교수매체의 사상적 배경 Ⅲ.교수매체의 발달 1. 시각교육 2. 시청각 교육 3. 시청각 통신4. 교수공학 5. 교육공학 Ⅳ. 유아 교수 매체1. 유아 교수 매체의 개념2. 유아 교수 매체의 특성 3. 유아 교수 매체의 필요성 4. 유아 교수-학습 활동의 원리5. 유아 교수 방법의 유형6. 유아를 위한 교수 매체의 분류 7. 유아를 위한 교수 매체의 선택 및 활용 Ⅴ. 그림책1. 그림책의

  • [교육학개론] 다중지능에 대한 고찰
  • 목 차1. 서 론1.1. 다중지능이란?2.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 방법2.1. 교육과정2.2. 프로젝트에 기초한 교육과정(PROJECT BASED CURRICULUM)3. 다중지능 적용 사례3.1. 외국사례 : Key 초등학교3.2. 국내사례 : 다중지능을 활용한 중학교 문학 수업 연구3.3. 국내사례 : 다중지능을 적용한 리더십 교육의 실재4. 다중지능이론의 효과성에 대한 근거4.1. 다중지능에 대한 의심4.2. 우리나라의 교육환경과 다중지능 교육4.3. 학교교육 이외의 다중지능이론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활용한 언어교육법의 개념, 특성 및 장점1.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개념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은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컴퓨터 기술을 활용하여 언어학습을 돕는 모든 형태의 언어교육을 말함현대는 의사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 말과 글을 잘 사용할 줄도 알아야 하지만 그래픽, 소리, 색깔, 그림,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가 전달하는 의미를 이해하고 또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매체로 표현할 줄도 알아야 하는 시

  • 듣기ㆍ말하기 수업을 위한 모형활용의 실제 2학년 2학기 7 재미가 솔솔
  • 통합적 언어 활동이 요구되는 경우에 적용하기 알맞은 모형이다. 교육과학기술부,《초등학교 국어 교사용 지도서》, 2-2, 2009, 417.본 차시(4차시)의 주요 학습 활동은 ‘역할놀이’일 뿐 아니라 아동은 1-3차시에 문학작품을 보고, 들으면서 배웠던 내용을 역할 놀이 활동에서는 직접 말로 표현하는 ‘말하기’ 경험을 할 수 있다. 때문에 역할놀이가 주요 학습 활동이면서 동시에 아동은 역할놀이를 하면서 인물의 감정, 상황 등에 맞게 실감나게 표현하

  • 문화독서교육의 제재
  • 문화독서교육의 제재< 목 차 >Ⅰ. 문학독서 교육의 제재1. 논의의 전제2. 문학독서 교육의 제재 선정 방법3. 문학독서 교육의 제재 선정의 관점과 방향4. 요약과 전망Ⅱ. 독서 제재의 선택1. 일반적 독서 제재 선택의 기준2. 제재 선택과 수업 모형Ⅲ. 7차 교육과정과 문학독서 제재1. ‘독서’ 과목의 교육 과정 해설2.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제재 선정의 원칙Ⅳ. 독서 클럽1. 독서 클럽의 구성 요소2. 문학 중심의 독서3. 작품의 선정4. 독서 클럽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