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1위의 패러다임(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경쟁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책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과 서평을 적었습니다.

독후감과 감상문 제출시, 본인의 감상을 추가하시면

되듯 하네요 ^^

편집 또한 잘 되어있구요. 글자는 10포인트이며,

줄간격은 160입니다. 그럼~~~
목차
1. 책을 펼치면서,,,

2. 1위의 패러다임(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경쟁력)
- 핵심적인 내용인용

3. ‘1위 기업을 만드는 혁명적 패러다임‘의 핵심
1> 지식을 창조적으로 순환시키고 통합하라
2> 컨셉을 생명처럼 여겨라
3> 직원이 재능을 발휘할 무대를 제공하라
4> 상대가치보다 절대가치를 우선하라
5> 대립과 모순을 변증법적으로 통합하라
6> 지식을 잘라내지 않는 구조조정을 하라
7> 기업가적인 중간관리자를 육성하라
8> 개인들의 주체적 참여를 이끌어내라
9> 직접 체험하며 고객의 생각을 공유하라
10> 일상 속에서 이데아를 찾아라
본문내용
2. ‘1위의 패러다임(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경쟁력)’ 핵심적인 내용인용

▶ 이 책은 성공의 조건으로서 지식창조와 패러다임이라는 개념을 다룬다. 모든 기업에는 꾸준히 축적되어온 그 기업만의 패러다임이 있으며, 특히 우수한 기업일수록 독특한 패러다임을 갖고 있다. - p. 14

▶ 창조하는 능력으로서의 지식은 단순히 개인의 내부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상호작용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과 문맥을 공유하는 다이내믹한 무대에서 생겨난다. 무대는 지식창조의 중요하고도 기본적인 요소이다. - p. 39

▶ 모든 지식은 개인적이며 주관적인 암묵적 지식과, 사회적이며 객관적인 형식적 지식으로 분류할 수 있다. 암묵적 지식과 형식적 지식은 상호작용을 하며 나선형으로 회전해 나아간다. - p. 41

▶ "꿈이 없어진다면 산 송장일 거야!" 혼다 슈이치로가 가장 좋아한 말이 "꿈"이었다.
The Power of Dreams 라는 혼다의 슬로건에는 혼다 창업자의 뜻이 계승되고 있다. - p. 66

▶ 캐논은 축적되어온 지식과 그 결정체인 사람을 잘라내지 않고 다음 무대에서의 활용을 늘 염두에 두었다. 단순하게 사람을 잘라내는 구조조적과는 근본적으로 달랐던 것이다. - p. 112

▶ 창조적이지 못한 기업의 중간층 이상의 계층은 '분석 마비 증후군'이라고 해야 할 증상에 빠져 있다. - p. 309


3. ‘1위 기업을 만드는 혁명적 패러다임‘의 핵심
 
저자가 1위 기업들에서 추출해낸 혁명적 패러다임은 10가지이다. 우량기업일수록 여러 패러다임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며, 대개 두세 가지의 미래지향적 패러다임은 모두 가지고 있다. 1위 기업을 만드는 혁명적 패러다임은 다음과 같다.
 
1> 지식을 창조적으로 순환시키고 통합하라

조사데이터와 같은 형식적 지식과, 신념이나 노하우 등의 암묵적 지식을 효과적으로 순환시키고 통합시켜 창조적 결과물로 만들어내야 한다. 1위 기업들은 이러한 두 지식의 효율적인 통합 패러다임을 가지고 있다. 언어로는 표현하기 힘들지만 시장에 분명히 존재하는 암묵적 가치관을 찾아내어 이를 형식적 지식과 창조적으로 통합시키는 패러다임은, 조사데이터에만 의지하여 짠 경영전략과는 결과에서 엄청난 차이를 낳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큰 도움 되었습니다 ^^
  • sherr***
    (2011.03.28 19:57:2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만화산업의 실패원인과 마케팅전략
  • 시장구조 를 가지고 있으며 영세성과 낮은 생산성을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국내자본의 결정 력보다는 해외자본의 유입과 산출이 상대적으로 비교우위를 점하고 있어 만화의 상품력이 해외로 유출되고 있다. 이러한 한국의 만화산업은 한마디로 그 패러다임의 저급성으로 특 징지을 수 있다(한창완, 1996 : 36). 그리고 만화산업은 도제적 생산구조(만화공장)와 암시장 유통체계, 비공식적 만화가 양성체계 때문에 전자출판, CD-ROM에 의한 광디스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경쟁력을 갖고 있었던 하이테크 제품이나 자동차를 비롯한 공업제품의 흑자도 급속히 줄어드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84년 미국의 제조설비투자율을 보면, 1.2%밖에 신장되지 않았다. 그 이유은 설비투자를 하려해도 제조공장의 대부분이 이미 동남아시아등 개발도상국으로 옮겼기 때문이다. 이러한 공동화의 원인으로서는 1960년대에 미국의 다국적기업이 해외에의 직접 투자를 늘린 점과,‘70년대에 들어와 기업경영을 위한 비즈니스 스쿨을 중심으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경쟁력을 상실해버릴 수도 있다. 네 번째, 확장된 하나의 제품군에서 브랜드 리스크가 발생했을 경우, 모 브랜드의 커버리지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강력한 시장리더로 군림하던 두산의 OB맥주는 두산의 다른 계열사에서 발생한 페놀사건으로 인해 결국 하이트에 1위 자리를 내주게 된 사례도 브랜드확장의 위험성을 보여준다. 3) 브랜드확장 시 고려사항 우리는 위에서 브랜드확장의 이점과 위험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브랜드확장은 브랜드

  • [세계화와 미디어] 글로벌화와 미디어
  • 시장개방 압력을 통해 그들의 주권과 문화적 정체성을 위협하고 있다.▲ 언론에 문제가 있는가?이 질문은 왜 세계화를 이야기하는가 하는 문제와 밀접히 관련된다. 왜 언론을 세계화 시켜야 하는가? 선진국의 언론 관행을 배우고 우리의 체질을 바꾸는 일은 왜 필요한가? 어찌보면 이 같은 문제에 대한 답은 자명하다.한쪽으로는 더 좋은 품질의 기사가 절실하게 필요해졌기 때문이고, 더 책임감 있는 언론인들이 양성돼야 하기 때문이다. 다른 한편으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서와 서평 활동으로 단련하여 인공지능으로 대처하기 힘든 추상적인 개념을 정리하고 창출하는 지식이 요구되는 직업(예술, 역사학, 고고학, 철학, 신학 등)이나 다른 사람과 협상하고 타인을 이해하고 설득해야 하는 직업(서비스직 등)을 준비해야 하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전반부에서는 20세기의 인간은 공동체 활동이 활발했고 퍼즐형 사고와 정보 처리 능력이 중요시되었다. 하지만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자기중심적 활동이 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