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의 평생교육제도와 정책을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9 / 2016.02.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핀란드의 평생교육제도와 정책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핀란드의 평생교육제도 정리
2. 핀란드의 평생교육정책 정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핀란드의 평생교육제도 정리
핀란드에 있어 생애능력 육성을 위한 평생학습체제는 다양한 생애능력을 육성하기 위한 학습제도가 존재한다. 첫째, 대학, 폴리테크닉, 직업교육기관, 고등학교 등에서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직업교육이 있다. 둘째, 대학, 폴리테크닉의 특별과정이나 전문가 직업 자격을 갖출 수 있는 심화교육이 있다. 셋
.
.
2. 핀란드의 평생교육정책 정리
핀란드에서 평생학습이란 전 생애와 모든 형식의 교육을 포괄하는 것이다. 특별히 성인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존재하기도 하지만 모든 교육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성인 학습자를 포함한 모든 국민에게 열려있다. 따라서 초ㆍ중ㆍ고등 교육은 학령기 학생을 위한 것이고, 이후의 계속교육이 성인을 위한
- 참고문헌
-
- 임태수, “평생교육사 제도에 관한 실태분석”, 한국교원대, 2007
- 훈숭희, “평생교육론”, 학지사, 2005
- 윤형근, “성인학습자들의 생애능력개발에 대한 인식 및 요구 분석”, 부경대, 2015
- 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백서”,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 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
- 개인, 가족, 집단대상 사회복지실천의 특성과 실천기술을 비교하여 분석하세요
- 일본 고대 천황제의 성립과 유래 및 역사분석, 시초, 역사적 의의, 중세 정권과 천황, 근대 천황제 창출, 현대 일본사회에서 천황의 의미 분석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이론에 대한 내용정리는 하지 않습니다)
- 산업복지의 서비스 대상인 특정한 집단분야별 가운데 실제사례 집단분야
- 사회적으로 우선 해결해야할 사회문제가 무엇인지 기술하고, 로스만의 실천모델을 적용한 문제해결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과정 3단계인 준비 계획 실행 평가에 대하여 이론적 근거와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성격심리] 한국 남성의 군복무와 성격 특성과의 상관관계
- A+청소년증이란 무엇인지 조사하고, 청소년증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의견을 기술하시오
- [영유아발달] 발달에 관한 중요한 쟁점(4가지 쟁점)과 그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리하고 이중 자신은 어떤 입장에 속하는지 이유와 예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