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과 사회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과 사회교육에 대해서 개념위주로 정리한 것입니다...

글자는 10포인트 입니다...

많은 도움 되셔서...

A+받으시길 바랍니다....

즐건하루 되세요~~~
목차
■ 서론

◆ 본론
Ⅰ. 평생교육
1. 평생교육의 정의
2. 평생교육의 대두
3. 평생교육의 개념
4. 평생교육의 형태
5. 우리나라의 평생교육
6. 평생교육의 필요성
◆ 결론

Ⅱ. 사회교육
1. 사회교육의 개념
2. 사회교육과 유사한 개념
본문내용
‘평생교육’은 지속적인 학습과 훈련을 통하여 전문적인 자질을 개발하여 지적, 도덕적, 정서적인 잠재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필요한 시설을 사회교육의 차원에서 제공되어야 한다면, 교육에 대한 지금까지의 생각과 과정들은 변형되어야 할 것이다. 즉, 지금까지 학교는 단순히 지식획득의 과정을 밟아 가는 한 단계 대신에 기초 교육을 준비하는 무엇이 되어야 한다. 여러 가지의 서로 다른 과목들에 대한 지식만을 심어주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성인들에게 자신의 의사를 정확히 표현할 줄 알고, 서로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평생교육의 이해, 차갑부 지음, 학지사

평생교육론, 한숭희 지음, 학지사

평생교육론, 권두승 편 지음, 교육과학사

사회교육학, 김도수 지음,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교육)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
  • *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15점)목차 1.평생교육의 개념2.평생교육의 역사 3.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목차1.서론2.본론1)피아제2)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이론(1)1단계 감각-동작기(2)2단계 전 조작적 사고기(3)3단계 구체적 조작기(4)4단계 형식적 조작기3)피아제 이론의 평가3.결론(피아제 이

  • [평생교육]원격평생교육, 사이버평생교육, 지역사회평생교육, 학생평생교육, 여성평생교육 분석
  • 원격평생교육, 사이버평생교육, 지역사회평생교육, 학생평생교육, 여성평생교육 분석Ⅰ. 개요Ⅱ. 원격평생교육1. 현황 2. 정책방향3. 정책방안 1) 평생학습 정보체제를 구축한다2) 에듀넷의 한 축으로 평생학습 정보망을 구축한다3) 신지식인 운동 차원에서의 성인 컴퓨터 문해교육을 실시한다4) 사이버교육기관을 설치하여 장소와 시간을 초월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Ⅲ. 사이버평생교육1. ‘학교=교육독점기관’ 논리의 탈피2. 시간과 공간의 장

  • 인간과교육3공통)현대사회에서평생교육필요성이강조되는이유와피아제의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0k
  • 인간과교육3공통)현대사회에서평생교육필요성이강조되는이유와피아제의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0k국어국문학과 인간과교육3공통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 론 인간은 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고 살아가야하고 있다. 배우고 익히면 또한 가쁘지 아나한가?라는 공자님 말씀처럼 평생 배움은 인간에게 또 다른

  • 지역사회 특성에 따른 평생교육의 활성화 방안
  • 지역사회 특성에 따른 평생교육의 활성화 방안1. 서론정책과 행정 대상이 되는 평생교육은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에 국한되고,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형태의 교육으로 한정된다. 그래서 가정교육이나 비의도적인, 개인적인 학습까지를 포함할 수는 없다. 우리나라의 평생교육정책은 1945년에는 광복 후 교원의 양성과 재교육, 성인교육을 통한 문맹퇴치와 한글 보급, 공민학교와 고등 공민학교의 제도화, 문맹퇴치 5개년 계획의 추진, 농촌계몽 활동과 농

  • [평생교육법]평생교육법의 취지,주요내용, 평생교육법의 제도,공교육, 평생교육법과 사회교육법의 차이, 평생교육법의 개편방향
  • 평생교육법의 취지, 평생교육법의 주요내용, 평생교육법의 제도, 평생교육법과 공교육, 평생교육법과 사회교육법의 차이, 평생교육법의 개편 방향 분석Ⅰ. 서론Ⅱ. 평생교육법의 취지Ⅲ. 평생교육법의 주요내용Ⅳ. 평생교육법의 제도Ⅴ. 평생교육법과 공교육Ⅵ. 평생교육법과 사회교육법의 차이Ⅶ. 평생교육법의 개편 방향1. 시설 중심의 규율에서 주체 중심의 규율로2. 학원법제의 현대화→교육훈련능력개발산업법과 고급직업학교법으로 분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