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론]고객정보 및 고객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점수 받으세요
수고하세요
- 목차
-
- 목 차 -
제 1 장 고객정보가 갖는 의미 2
제 2 장 고객정보의 현 상태 2
2-1. 인명부의 문제 --- 3
2-2. 데이터의 결핍과 정보 부족 --- 3 2-3. 지나치게 요약된 데이터 --- 3
2-4. 낡고 오래된 정보 --- 4
2-5. 고객정보는 연결된다는 확신 --- 4
2-6. 패키지 시스템에 의존한 데이터 구조 --- 5
제 3 장 고객관리 및 정보관리 5
3-1. 고객관리 --- 5
(1) 고객관리 e메일
(2) 뉴스레터
(3) 리마인드 서비스
3-2. 고객정보 --- 8
(1) 어떤 정보를 DB할 것인가
(2) DB를 어떻게 수집할 것인가
제 4 장 고객유지 및 관리 9
4-1. 고객유지, 왜 중요한가? --- 9
4-2. 고객이탈 분석 --- 10
4-3. 고객이탈 예측 --- 11
4-4. 고객 재 탈환 --- 12
4-5. 고객 불평 관리 --- 12
4-6. 불량고객 관리 원칙 --- 13
■ 편집 후기 15
■ 참고 문헌 15
- 본문내용
-
■ 목적
고객정보의 정확한 의미와 그 쓰임새를 알고, 기업 입장에서 본 고객 관리 측면의 주요 강점을 알고자 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물론 내 개인적인 생각 보다는 참고 문헌에 나와 있는 사실을 근거로 작성 되었다. 그지만 이런 내용들을 접하면서 이 모든 자료를 나의 것으로 만든다는데 더 큰 의의를 두고 있다.
현재 모든 기업들은 고객 정보라고 부르는 정보를 보유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CRM과 같은 새로운 고객 대응을 하려고 할 때는 현재 있는 고객 정보가 아무 도움도 되지 않을 경우가 대부분이다.
2-1. 인명부의 문제
고객과 기업간에 복수의 계약이 되어있을 경우 데이터가 고객 단위가 아닌 계약 단위로 되어있기 때문에 동일 고객임에도 불구하고 인명부에서 합산하여 볼 수가 없다.
■ 편집 후기
처음 고객정보라는 주제를 갖고 어느 것에 초점을 둘까 많이 망설였다. 도서관에서 많은 자료도 찾아보고 인터넷도 찾아보았다. 인터넷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모두가 거의 비슷한 관점에서 보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인터넷이 아닌 오로지 책을 통해서만 이 리포트를 작성하게 되었다. 근데 작성 하다 보니 고객정보관리가 판매원 시점보단 관리자 즉, ,,,,,,,,,,,,,,,,
- 참고문헌
-
e메일 마케팅으로 고객을 움직이려면
Amail/SMC 애드넷
십일월
최악의 고객이 최고의 고객이다
조시 고든
예지
CRM 고객관계 관리
무라야마 토오루∙마타니 코오지∙CRM 통합팀
대청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최정환∙이유재
한국 언론 자료 간행회
고객 만족 경영
김성혁
(주)에이 엠 아이
판매왕 조 지라드
조 지라드
서림 문학사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론 젬키∙크리스틴 앤더슨
세종서적
고객만족 어렵지만은 않다
나래이동통신 CS경영 연구회 대표 자필
나래이동통신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