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국제마케팅관리 및 국제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각주등 여러가지를 사용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국제 마케팅의 정의

2. 세계시장의 세분화

3. 국제 마케팅의 중요성

4. 국제마케팅 계획과 전략의 수립

5. 국제 시장진출방법 결정

6. 국제 마케팅 믹스 프로그램의 결정

7. 국제 마케팅의 통제와 유형

8. 통제의 방법

9. 통제의 영역

10. 통제의 절차

Ⅲ. 결론

본문내용
▷ 국제 마케팅 믹스 프로그램의 결정 국제기업과 환경, 교우사, 이덕훈저, 2002년3월 2일 pp230-239

해외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은 자신의 마케팅믹스 프로그램을 어느 정도 현지시장의 여건에 맞도록 조정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두 가지 극단적인 대안으로 마케팅프로그램의 표준화와 현지 적용화가 있을수 있다.

① 마케팅 프로그램의 표준화(standardized marketing mix)는 모든 해외시장에 대해 동일한 제품, 광고, 유통정책을 사용함으로써 비용상의 경쟁우위를 퐉보하는 것이다. 마케팅프로그램의 현지적응화(adapted marketing mix)는 마케팅 믹스의 구성요소들을 각 현지시장의 여건에 맞추어 조정하는 것이다. 기업은 원가와 가격을 낮추기 위해, 또한 세계적 상표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표준화를 더욱 추구 해야 한다.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1◁
※미 듀폰사의 글로벌 정보시스템 계획
듀폰(Du ponts)사의 글로벌 정보시스템 구축은 업계계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세게적 규모의 정보 인프라를 통해 1986년과 1989년 사이 매년 경상이익이 10억달러씩 증대되고 순이익도 160억 달러 매출액중 25억달러를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그뿐 아니라 매출액 중 40%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생하였다.
듀폰의 비즈니스 성공전략을 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마케팅, 문영사, 송용섭, 김형순 공저
국제기업과 환경, 교우사, 2002년 3월 2일, 이덕훈저
최신 마케팅원론, 도서출판석정, 조봉운윤훈현공저2001년 2월 28일
지구촌마케팅, 법무사, 정헌배 김희철 공저, 1997년 8월 25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선정이유국제경영론Aurora world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오로라월드가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선정2Part국제경영론 해외시장 진출 및 현황Aurora world오로라월드 회사연혁국제경영론오로라 무역상사 창업(1981년)→ 오로라 무역주식회사(1985년)인도네시아,중국(칭따오) 생산법인 설립, 홍콩,미국,영국 판매법인 설립독일 중국(상해) 판매법인 설립, 인도네시아 제2 생산

  • [마케팅원론]문화마케팅의 효과 및 국내기업 성공전략분석
  • 국제음악제에 박성용 명예회장이 이사장으로 참여하는 적극성을 보이기도 했다. 이 같은 노력은 결과적으로 금호 아시아나 그룹이라는 모 회사 전체의 기업 이미지와 홍보에 긍정적인 결과를 주고 있다. -중소기업의 대표사례, 쌈지쌈지는 대기업 중심의 문화마케팅 틈 속에서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모델로 제시된다. 예술이 브랜드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런칭 당시부터 김원숙, 유원희, 양주혜 등 여성 작가들의 판화를 제

  • 최근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을 통해 자사의
  • 사례로는 코카콜라가 자기의 기술력을 이용해서 자선 기부 활동을 진행을 한 사례로, 특히나 바이오 쿨러 사례가 영상 공유 플랫폼을 타고서 전 세계로 퍼져나아가면서 코카콜라는 긍정적 기업 이미지를 다시 한번 만들 수가 있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피르 지역 주민들에게 코카콜라가 가득가득 담긴 바이오 쿨러 기부를 하면서 코카콜라 마케팅 전략으로 이용이 되기도 했다. 아이피르 주민들은 바이오 쿨러로 시원해진 코카콜라를 마시면서 시원한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및 인수(Manager and Acquisition:M&A), 규모축소와 합작투자가 성행하였고, 우리 나라의 경우에도 IMF관리체제하에서 금융기관 및 기업의 구조조정을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기업간 계약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따라서 자신의 생존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상기술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③노동인력의 다변화이다. 경제의 국제화가 진전되면서 국내외에서 외국인 기업과의 접촉과 외국인 노동자의 고용이 빈번해지고 있다. 다변화된 노동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성공한 부문에 신상필벌의 개념하에 지원되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객관적이고 공정한 성과 평가 시스템 개발에 어려움이 있다.2. 신상품 개발 시스템의 문제과거 분절주의적 기능부문 관리체제하의 R&D는 연구소에서 기술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설계하면 생산부서에서는 설계된 제품들을 양산테제로 전환하여 가급적 불량품과 원가를 낮추면서 대량생산을 한다. 영업 및 마케팅 부서에서는 만들어진 제품을 시장에 판매한다. 이러한 분절주의적인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