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국제마케팅관리 및 국제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각주등 여러가지를 사용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국제 마케팅의 정의
2. 세계시장의 세분화
3. 국제 마케팅의 중요성
4. 국제마케팅 계획과 전략의 수립
5. 국제 시장진출방법 결정
6. 국제 마케팅 믹스 프로그램의 결정
7. 국제 마케팅의 통제와 유형
8. 통제의 방법
9. 통제의 영역
10. 통제의 절차
Ⅲ. 결론
- 본문내용
-
▷ 국제 마케팅 믹스 프로그램의 결정 국제기업과 환경, 교우사, 이덕훈저, 2002년3월 2일 pp230-239
해외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은 자신의 마케팅믹스 프로그램을 어느 정도 현지시장의 여건에 맞도록 조정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두 가지 극단적인 대안으로 마케팅프로그램의 표준화와 현지 적용화가 있을수 있다.
① 마케팅 프로그램의 표준화(standardized marketing mix)는 모든 해외시장에 대해 동일한 제품, 광고, 유통정책을 사용함으로써 비용상의 경쟁우위를 퐉보하는 것이다. 마케팅프로그램의 현지적응화(adapted marketing mix)는 마케팅 믹스의 구성요소들을 각 현지시장의 여건에 맞추어 조정하는 것이다. 기업은 원가와 가격을 낮추기 위해, 또한 세계적 상표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표준화를 더욱 추구 해야 한다.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1◁
※미 듀폰사의 글로벌 정보시스템 계획
듀폰(Du ponts)사의 글로벌 정보시스템 구축은 업계계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세게적 규모의 정보 인프라를 통해 1986년과 1989년 사이 매년 경상이익이 10억달러씩 증대되고 순이익도 160억 달러 매출액중 25억달러를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그뿐 아니라 매출액 중 40%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생하였다.
듀폰의 비즈니스 성공전략을 보면 다음과 같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마케팅, 문영사, 송용섭, 김형순 공저
국제기업과 환경, 교우사, 2002년 3월 2일, 이덕훈저
최신 마케팅원론, 도서출판석정, 조봉운윤훈현공저2001년 2월 28일
지구촌마케팅, 법무사, 정헌배 김희철 공저, 1997년 8월 25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